기사 메일전송
항동 주민들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 고시 철회" 촉구 집회 - 13일 청와대 앞에서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고시 철회하라" 시위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8-10-16 21:05:19
기사수정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의 부당함을 주장하는 구로구 항동 주민들이 청와대 앞에서 집회를 갖고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고시를 철회하라"고 외쳤다. 


구로구 항동 주민들이 청와대 앞에서 집회를 갖고 "광명-서울 고속도로 고시를 철회하라"고 외쳤다.

서울 구로구 항동지구현안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지난 13일 오후 5시 청와대 사랑채 앞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 고시 철회'를 위한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국토부를 향해 현 국토부장관이 국회의원 시절 내놓은 "민자고속도로는 민간 사업자만 이익을 챙기는 구조라며 잘못된 정책은 바로 잡아야 한다"는 보도자료를 낭독하면서 김현미 장관은 약속을 지킬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또 청와대를 향해서는 "민간 자본가들의 돈벌이에 서민들의 주택을, 어린아이들이 다니는 초중등학교를 제물로 삼아 갖다 바치는 일은 사람이 먼저라고 말하는 정부, 세월호의 민의로 세워진 정부가 할 짓이 아니다"고 호소했다.


집회 참석자들은 △국토부의 착수계 연기 △주민 안전에 무관심한 정치인 심판 △주민의 안전과 재산권을 침해하는 일방적 도로건설 관행의 청산 △광명-서울민자도로 사업의 철회 등을 위해 연대해 투쟁할 것을 결의했다. 


대책위가 주최한 이날 집회에는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건설반대공동대책위원회, 광명,부천,강서,수목원홈타운 대책위 및 삼두아파트비상대책위원회가 함께 했다. 


한편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 건설은 수 차례의 협상회의와 주민들의 실력 행사, 입주예정자들의 승인고시 무효소송 등이 병행되면서, 공사착수계 제출기한이 10월 31일로 연기된 상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356
  • 기사등록 2018-10-16 21:05:1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