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강서·광명·부천 단체장, 광명-서울 고속도로 반대 건의서 작성 - 국토부에 “서서울 고속도로를 반대하는 주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달라”는 내용 전달

오종호 기자

  • 기사등록 2018-08-10 16:05:37
기사수정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통과구간인 서울시 구로구·강서구, 경기도 광명시·부천시의 단체장들이 고속도로 건설 재검토를 촉구하는 건의서를 국토교통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 구로구청


이성 구로구청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박승원 광명시장, 장덕천 부천시장은 노선변경, 지하터널 심층화, 소음·분진 방지시설 등 지역주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해달라는 내용의 건의서에 연대 서명했다.


해당 지자체장들은 지난 3월 12일에도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실시계획 승인 고시 철회 및 재검토 촉구 건의문’을 전달했는데, 이번 서명은 이후 6.13 지방선거에서 새로 선출된 광명·부천시장도 전임 단체장과 의견을 같이한다는 점을 재확인한 것이다.


이 서명을 주관한 구로구청의 이석우 도로과장은 “서서울 고속도로를 반대하는 주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달라”는 내용이라며 “지자체는 주민과 같은 의견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구로구에서는 국토부와 시행사, 구청, 주민대표 등이 참여해 구로, 부천 구간의 노선변경 협상을 진행 중인데, 이결과에 따라 광명시와 강서구 등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광명시 범시민 대책위는 비승인 구간의 지하화를 강력히 요구하고 있으며, 지상화로 결정된 승인구간에 대해서도 방음벽, 방풍림 설치 등 보완대책 요구 등 국토부 등과 협의해야할 사항이 적지 않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038
  • 기사등록 2018-08-10 16:05:3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