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학규 "安측이 먼저 보자 연락···유승민과 같이할 생각 없다더라"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24 11:30:11
기사수정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전권을 주겠다"는 발언은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의 요청이 배경이 됐다고 해명했다. (사진=정지호 기자)

[팍스뉴스=정지호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최근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에게 “전권을 주겠다”고 제안한 배경에는 안철수 전 대표 측의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2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손 대표는 “안 전 대표와 직접 소통하는 측근으로부터 벌써 한 달 전쯤 저를 만나자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안 전 대표가 돌아올 생각이 있지만 유승민 의원과는 같이할 생각이 없다더라”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안 전 대표는 바른미래당이 자기가 만든 국민의당의 후신이어서 애정이 깊다 들었다”며 “제가 안 전 대표에게 호의적인 얘기를 많이 하니, 안 전 대표가 올 수 있는 길을 열어달라고 제안이 왔다”고 전했다.


이어 “안 전 대표가 요구하는 대로 다 들어주겠다고 했는데, 안 전 대표 측에서 그 얘기를 먼저 밝혀달라고 했다”며 “구애 경쟁처럼 돼서는 안 된다고, 그건 궁색해서 안 된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만나서 내가 모든 걸 다 해줄 테니 돌아오라고 얘기를 하고, 거기서 합의를 하든지 발표를 하든지, 아니면 며칠 뒤에 발표를 하든지 하자고 말했다”며 “안 전 대표가 와서 할 수 잇는 모든 것을 내가 다 하고 다 열어 줄 테니 돌아오라고 얘기하기 위해 만나자 했는데 답이 없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안철수계 의원들의 손 대표의 사퇴에 관한 발언에도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그는 “당 대표를 그만둘 것을 믿지 못한다는 것은 손학규를 내쫓고 당을 장악하겠다는 이야기”라며 “이제 총선이 넉 달도 채 안 남았고, 실제로 한두 달밖에 안 남았다. 이 기간에 안 전 대표가 자기 뜻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고, 지금 안 전 대표가 해야 할 일”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989
  • 기사등록 2019-12-24 11:30:1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