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재철 5선 의원, 한국당 원내대표 당선···대여투쟁 강화 전망 - '러닝메이트' 정책위의장에 김재선 당선···"승리하는 정당 만들 것"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09 11:52:41
기사수정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원내대표에 당선됐다. 왼쪽부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 정용기 정책위의장. (사진=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5선을 지낸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에서 당선됐다. 출마선언 때부터 “싸워본 사람이 싸울 줄 안다”고 호언했던 만큼 공수처법과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 안건에 오른 법안 저지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9일 국회 본관에서 치러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에는 심재철·강석호·김선동·유기준 의원이 각축전을 벌였다. 이날 투표에는 한국당 의원 108명 중 106명이 참석했고,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는 1차 투표에선 39표, 2차 결선 투표에서는 강석호·김선동 의원과의 대결에서 52표를 얻어 승리했다.


심 원내대표는 경선에 출마하면서부터 “싸워본 사람이 싸울 줄 안다”며 대여투쟁을 강조했다. 이날도 당선 직후 “오늘 당장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선거법, 예산안을 놓고 오후에 협상에 들어갈 것 같다”며 “여당 원내대표, 그리고 국회의장에게 찾아가 오늘 당장 예산 추진하려던 것을 스톱하라, 4+1은 안된다, 다시 협의하자고 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 신임 원내대표와 함께할 정책위의장에는 김재원(3선) 의원이 당선됐다.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은 “우리가 서로 아껴주고, 위해주면서 우리 당 의원들이 항상 최고조의 영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기는 정당, 승리하는 정당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837
  • 기사등록 2019-12-09 11:52:4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