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교안 "與, 대통령 감싸려 헌정유린 폭거 자행" - 한국당, 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본부 현판식 및 임명장 수여식 진행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11 11:45:57
기사수정

자유한국당은 11일 문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본부 현판식 및 임명식을 진행했다. (사진=정지호 기자)

[팍스뉴스=정지호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측근들이 개입한 국정농단이 벌어지고 있는데 왼팔 오른팔이 범하는 이런 불법 게이트를 어떻게 대통령이 모를 수 있겠나”라며 비판했다.


황 대표는 11일 국회에서 ‘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본부 현판식 및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해 “진상조사본부가 끝까지 추적해서 한 점 의혹 없이 낱낱이 밝혀서 책임져야 할 사람은 대가를 치르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황 대표는 “이번 사건은 단순히 대통령 측근 한두 명이 범한 개인 비리가 아니라 정권의 비리”라며 “개인 일탈에서 비롯된 것과는 전혀 차원이 다른 진짜 국정농단 게이트”라고 규정했다.


앞서 한국당은 ▲유재수 감찰 농단 ▲황운하 선거 농단 ▲우리들병원 금융 농단 등을 ‘3대 친문 게이트’로 규정하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이날 현판식 및 임명장 수여식에서 곽상도 의원을 총괄본부장 겸 유재수 감찰농단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으로, 주광덕 의원을 청와대의 울산시장 불법 선거개입 의혹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으로, 정태욱 의원을 우리들병원 금융농단 진상조사특위 위원장으로 각각 임명했다.


한편 황 대표는 지난 10일 4+1협의체와 합의한 수정예산안이 일방적으로 처리된 것에 대해 “불법 예산 기구인 4+1이라는 해괴한 불법 조직을 만들어 국민 혈세를 나눠 먹었을 뿐 아니라, 패스트트랙 처리까지 주고받기 위한 야합을 꾸민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정농단 등 청와대발 악재를 은폐하고, 게이트의 정점에 있는 대통령을 감싸기 위한 초유의 헌정유린 폭거를 자행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863
  • 기사등록 2019-12-11 11:45:5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