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가을맞이 ‘실속 결혼문화’ 확산 캠페인…예비부부 공감 이끌어 -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 개최…공공예식장 확대·SNS 챌린지도 전개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9-26 11:35:55
기사수정

서울시가 결혼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검소하고 실속 있는 결혼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행보에 나섰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5일(목) 남산 한남 웨딩가든에서 열린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시는 지난 25일 남산한남웨딩가든에서 예비부부와 웨딩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토크콘서트 ‘더 아름다운 결혼식 칸타빌레’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결혼 비용 부담 완화와 진정성 있는 결혼문화를 주제로 결혼정보업계, 경제 전문가 등이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 결혼준비 앱 <호닌> 김도희 대표,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의 전석재(슈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만남’, ‘결혼준비’, ‘결혼비용’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공유했다.

 

두 자녀를 결혼시킨 오세훈 서울시장도 혼주 대표로 나서 서울시의 공공예식장 정책 취지를 직접 설명했다.

 

토크콘서트가 열린 남산한남웨딩가든은 서울시가 지난 7월 공공예식장으로 새롭게 개방한 장소로, 도심 접근성과 남산 자연경관을 모두 갖춘 공간이다. 오는 9월 27일 첫 결혼식을 앞두고 이미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6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방안을 발표하고 공공예식장을 25곳에서 61곳으로 확대했다. 올해 7월 이후 개장한 예식장에는 204건의 예약이 접수됐으며, 전체 공공예식장 이용 커플 수는 2023년 29쌍에서 2025년 현재 113쌍으로 늘어나는 등 실속 있는 결혼문화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행사에 앞서 열린 ‘미니 결혼박람회’에서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협력업체 및 결혼정보회사들이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서울시는 실속 있는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10만 동참 챌린지’도 전개 중이다. 오세훈 시장이 1호 챌린저로 나서 대형 청첩장 점등 퍼포먼스를 펼치며 챌린지 시작을 알렸다.

 

시민들은 ‘실속 있는 결혼문화’에 대한 생각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SNS에 공유하거나 특별 미션을 수행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일부는 매주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오세훈 시장은 “수천만 원이 드는 결혼 비용 때문에 설렘보다 걱정이 앞서는 현실 속에서, 결혼은 두 사람의 진심이 빛나는 출발이 돼야 한다”며 “서울시는 결혼문화 인식을 바꾸고 청년들이 용기 있게 결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5673
  • 기사등록 2025-09-26 11:35:5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sim;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3%B5%ED%9A%8C%EC%9D%98%EC%86%8C">경찰, ’26년 사이버도박 특별단속 착수… 해외 조직 겨냥한 12개월 집중 수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사이버도박 범죄의 초국경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특별단속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11월부터 2026년 10월까지 12개월간 ‘’26년 사이버도박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해외 조직 및 고액·상습 도박행위자에 대한 집중 수사에 나선다고 밝혔다.경찰청은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 진행된 사이버도...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