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에게온당' '경제는 모르지만 돈은 많고 싶어!'...확 바뀐 현수막 - 민주당, "개인성과 다양성 중시" 2030세대 겨냥 새 홍보 프로젝트 23일 공개 예정

김전태 기자

  • 기사등록 2023-11-17 18:21:00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이 총선을 앞두고 2030세대를 겨냥해 현수막 현수막 변신을 시도한다.


더불어민주당이 공개한 '티저 현수막' 

17일 민주당에 따르면 당 사무처는 이날 전국 시·도당위원회에 공문을 보내 2030세대에 집중한 '새로운 민주당 캠페인-더민주 갤럭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수막 변경도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당 사무처는 이날 공문을 통해 '티저 현수막'을 공지했다. 티저 현수막은 공식 현수막 공개에 앞서 일주일간 수도권과 광역시 시·도당 위주로 게시될 예정이다.


민주당이 공개한 현수막에는 '나에게온당' '정치는 모르겠고, 나는 잘 살고 싶어' '경제는 모르지만 돈은 많고 싶어!' '혼자 살고 싶댔지 혼자 있고 싶댔나?' 등의 문구가 담겼다.


그동안 당의 상징색이었던 파란색과 초록색 사용을 최소화하고, 당명이 눈에 띄지 않도록 디자인된 것도 특징이다.


당 사무처는 "이번 캠페인은 개인성과 다양성에 가치를 두는 2030세대 위주로 진행된다"며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 속으로 민주당이 들어가 '나에게 쓸모 있는 민주당'으로 변화하겠다는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오는 23일 중앙당 공식 행사를 통해 공식 사용될 새로운 현수막 디자인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총선 인재 영입을 총괄하는 당 인재위원회는 이날까지 '인재 국민 추천제'를 통해 총 786명이 추천됐다고 밝혔다. 인재 국민 추천제는 일반 국민이 내년 총선에 출마할 인재를 직접 추천하는 제도다.


인재위 간사 김성환 의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총 2천336건의 신청이 있었지만, 중복되는 사람을 거르니 총 786명이 국민 추천제를 통해 추천됐다"며 "이들을 대상으로 1차 검증 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인재위는 지난 13일부터 경제·산업, 과학·기술(IT, AI, 우주항공), 기후· 환경·에너지, 민생, 검찰·사법개혁, 외교·안보·국방, 노동·일자리, 보건·복지(장애인·인권), 체육·문화·예술, 동물 복지, 지역 등 11개 분야에 걸쳐 인재를 추천받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7305
  • 기사등록 2023-11-17 18:21: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