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중대범죄 저지를 만큼 어리석지 않다" 대북송금 의혹 부인 - 이재명 대표,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관련 12일 수원지방검찰청 재출석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3-09-12 18:00:18
기사수정

대북송금 의혹으로 검찰에 2차 출석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생면부지의 조폭, 불법사채업자 출신의 부패기업가한테 100억원이나 되는 거금을 북한에 대신 내주라고 하는 그런 중대 범죄를 저지를 만큼 제가 어리석지 않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2일 오후 수원지방검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1시 30분쯤 검찰청사 앞에서 "저를 아무리 불러서 범죄자인 것처럼 만들어보려 해도, 없는 사실이 만들어질 수는 없다. 국민이 그리고 역사가 판단하고 심판할 것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두 번째 검찰 출석이다"며, "오늘은 대북송금에 제가 관련이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는지 한번 보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2년 동안 변호사비 대납, 스마트팜 대납, 방북비 대납 그렇게 주제를 바꿔가면서 일개 검찰청 규모의 검사 수십 명, 수사관 수백 명을 동원해서 수백 번 압수수색하고, 수백 명을 조사했지만 증거라고는 단 한 개도 찾지 못했다"며, "그 이유는 사실이 아니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2일 오후 검찰에 출석하면서 취재진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를 향해 "국민이 권력을 맡긴 이유는 더 나은 국민들의 삶을 도모하고 더 나은 나라를 만들라는 것이지, ‘내가 국가다’라는 생각으로 권력을 사유화해서 정적 제거나 폭력적 지배를 하기 위한 수단이 결코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우리 국민들께서 겪고 계시는 이 어려운 민생과 경제를 챙기고 아시아의 발칸으로 변해가는 이 한반도의 평화위기를 방치하지 말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더욱더 주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정권은 짧고 국민과 역사는 영원한 것이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2일 오후 검찰에 출석하면서 취재진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2일 오후 검찰에 출석하면서 생각에 잠겨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6000
  • 기사등록 2023-09-12 18:00:1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