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해 설 연휴기간 동안 무료 개방한 보라매공원 동문 주차장 사진. (사진=동작구)


[팍스뉴스=임지민 기자] 동작구가 설 연휴 기간 동안 관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동작구가 설 명절을 맞아 주민과 방문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관내 공영주차장 등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14일 밝혔다.


개방 기간은 설 연휴인 24일부터 27일까지로, 대상은 ▲구 본청 부설 ▲보라매공원 동문 ▲보라매병원 앞 ▲동작갯마을 등 관내 공영주차장 4개소와 거주자우선주차장 104개소, 일부 학교 주차시설이다. 


구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동작구 시설관리공단과 함께 근무반을 편성해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설 연휴 기간 주차공간이 부족한 주택가 주민들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임시 개방한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 간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한 주‧정차 계도활동에도 나선다.


4개 조 24시간 불법 주‧정차 단속 특별 근무반을 편성해 1일 2회 국립현충원 성묘객 및 종교시설 방문자 주차 계도‧순찰, 노량진수산시장과 전통시장 주변의 주차질서 위반 단속 등을 실시한다.


김필순 주차관리과장은 “공공‧민간시설과 협력해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주민 편의를 도울 예정”이라며 “우리구를 찾는 방문객과 주민들이 주차 걱정없는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242
  • 기사등록 2020-01-14 14:55: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한국고용정보원-국세청 ‘연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고용정보원과 국세청은 19일 ‘국세통계센터’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두 기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MOU를 맺었다.이번 협약은 한국고용정보원이 국세청의 국세통계센터에서 제공하는 국세통계 기초자료를 이용해 고용시장 분석 등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다.고용정보원은 국세통계센...
  2. 정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자가격리자 관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관리 상황과 무단 이탈자에 대한 후속 조치 현황자료를 발표했다.정부는 질병관리본부가 방역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9일부로 자가격리자 관리업무를 행안부와 지자체 중심의 관리체계로 조정했다.이에 따라, 행안부에는 총괄 지원을 위한 자가격리자 관리전담반을, 지자체에는 재.
  3. 2020 관광두레 신규 14개 지역, 주민사업체 모집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 관광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2일부터 오는 7월 24일까지 ‘2020년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우리 지역 관광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함께 해결해보자’는 목표로 지난 2013년에 시작된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이 직접 숙박, 식음, ...
  4. 그린뉴딜 밑그림 그린다…광역상수도 스마트관리 본격 구축 환경부는 이번 추가경정예산에 즉시 착수가 가능한 ‘광역상수도 스마트관리체계 구축’을 포함했고 올해 하반기부터 ‘인공지능 기반 정수처리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도입·추진한다고 밝혔다.도입 대상은 정수장, 조류 발생 위험이 높은 취수원 등 48개 광역 및 공업용수도 시설이다.‘인공지...
  5. 서대문구, 아동권리보호 위해 온라인 신고창구 신설 최근 국민적 공분을 일으키는 아동학대 사건이 잇따르는 가운데 서대문구가 온라인으로 아동 권리침해 사실을 신고하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서대문구는 잠재적 위기 아동의 권리 침해를 지자체가 적극 발굴하고 신속히 구제까지 연계하기 위해 구 홈페이지 내에 ‘아동권리보호 접수창구&...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