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봉석 LG전자 사장 "내년 스마트폰부문·전장사업분야 흑자 전환 될 것"

김치원 기자

  • 기사등록 2020-01-09 14:58:25
기사수정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내년도인 2021년에 스마트폰부문·전장사업 분야가 흑자 전환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권 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 현장에서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의 흑자전환 시점이 내년”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의 흑자전환 시점도 내년으로 잡았다.


그는 "2021년에 스마트폰 사업이 '턴어라운드' 한다는 계획에는 변화가 없다"며 "제품 라인업의 변화나 프리미엄 시장에서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시장 선도 상품 출시를 고려하면 2021년에는 적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전장사업 역시 매출이나 제품 믹스에 따른 원가를 추정해봤을 때 스마트폰 사업과 동시에 20201년도에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은 현재 16분기 연속 적자에 시달리고 있으며 VS사업본부 역시 당초 예상보다 분기 흑자를 내는 시점이 늦어지고 있다.


지난해 4분기 LG전자가 시장의 예상보다 좋지 못한 실적을 기록한 부분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4분기에 실적이 악화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그 다음 분기에 호전되는 모습을 늘 보여 왔으니 본질적으로 경쟁력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낙관적 시각을 내비쳤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8일 4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986억원이라고 발표했다. 전년 대비 30.3% 늘어나기는 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 87.4%나 줄어든 수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8177
  • 기사등록 2020-01-09 14:58:2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한 번에…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 출시 SK텔레콤(CEO 정재헌), KT(대표이사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홍범식) 등 이동통신 3사는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그동안 편의점이나 무인 자판기에서 술·담배 등 성인 인증이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면 이용자가 신분증을 제시해 성인 여부를 확인받고, 별도로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