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라이트 축제 중 연설하고 있는 모습. (사진=서울시)

[팍스뉴스=김치원 기자]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2019년 12월20일부터 2020년 1월3일까지 15일 동안 개최한 서울라이트(SEOULIGHT)’가 지난 3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대표 콘텐츠인 미디어파사드를 비롯해 서울라이트 마켓, 문화공연, 서울라이트 포럼‧워크숍, 이벤트, 전시, 푸드트럭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함께 선보인 서울라이트는 보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국내외 관광객 총 100만명, 하루 평균 6만명 이상을 동원해 한겨울 서울의 대표 축제임을 입증했다.


서울라이트 기간 동안 DDP를 찾아온 방문객이 2018년 동기간 대비 59%(543,513명 → 866,603명), 2017년 동기간 대비 118%(398,285명 → 866,603명) 증가하는 등 개관 이후 최대로, 서울라이트가 DDP와 인근 상권 방문을 유도하는데 획기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서울라이트 축제에 동대문 상권 인근 상인 104개 점포가 ‘서울라이트 마켓’에 입점하여 겨울소품 및 의류 등을 판매하였고, 인근 상가에도 서울라이트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유입되어 24시간 북적이는 동대문 상권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다. 


박중현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장은 “동대문 상인이 직접 참여해 상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큰 의의를 더했다고 생각한다”며 “서울라이트를 통해 서울 패션의 중심지였던 동대문의 역사가 다시 세워지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고, 또 그렇게 될 거라 확신한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서울시는 올해 처음 개최된 ‘서울라이트’가 성공적으로 안착함에 따라,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서울의 대표축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위해 ① 정례화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유입을 도모 ② 동대문 상권과의 민관협력 강화 ③ 민간기업의 참여유치 ④ 계절별 서울라이트 확대, 콘텐츠 고도화를 위해 ⑤ 첨단 ICT 기술 활용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서울라이트는 DDP의 굴곡진 은빛 외벽에 빛과 영상 그리고 음악이 결합된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환상적인 쇼였다면서, 연말연시 시민 여러분께 따뜻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2020년 올해에는 더욱더 역동적이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서울라이트를 준비하겠다. 올해 연말에도 많은 기대 바란다”며 서울라이트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121
  • 기사등록 2020-01-07 11:2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구로구,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 ‘도심 속 자연 속으로 일상 탈출!’ 구로구가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을 조성한다. 구로구는 “워라밸 분위기 확산에 따라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에 맞춰 집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자연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
  2. "차고지·주차장 설치 반대"···부천시-구로구 갈등 왜? [팍스뉴스=안정훈 기자] 부천시가 옥길동 외곽에 설치를 추진 중인 공영주차장을 두고 항동 주민들과 부천시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공영주차장 설치 문제 이전에 있었던 옥길지구 차고지 논란 때문이다.부천시 옥길지구는 지난 2009년 제2차 보금자리주택지구에 선정되어 2016년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현재는 약 4만여 명이 거주하는 도시..
  3. 여상규-한선교 같은 날 불출마 선언, 전혀 다른 이유 [팍스뉴스=안정훈 기자] 자유한국당 3선 의원인 여상규 의원과 4선 한선교 의원이 2일 연이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같은 날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둘의 불출마 선언 배경은 상이했다.여 의원은 “연동형 비례제 선거법과 공수처법처럼 정권과 특정 정파만을 위한 악법들이 날치기 강행처리되는 모습을 보면서 법사위원장으로...
  4. 공수처법 재적 176명 중 찬성 159인···본회의 통과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이하 공수처법)이 재석 176인 중 찬성 159인, 반대 14인, 기권 3인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공수처법은 4+1협의체가 합의한 내용으로, 윤소하 정의당 의원이 대표발의했다.공수처법은 그동안 검찰이 주로 맡았던 고위공직자들의 범죄를 전담수사하는 별도 기구인 ‘공수처&rs...
  5. 박영선 장관, 스마트 상점에서 현장 간부회의 열고 신년 구상 발표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 오전, 스마트 대한민국 구현의 핵심인 스마트상점에서 공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스마트 대한민국 달성 의지를 천명했다.이번에 방문한 스마트상점 라운지엑스는 로봇 바리스타와 무인 로봇 서빙 등 ICT 기술이 집약된 미래형 레스토랑으로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육월이 운영하고 있다.박영선 장관과 중기부 주요 실...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