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라이트 축제 중 연설하고 있는 모습. (사진=서울시)

[팍스뉴스=김치원 기자]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2019년 12월20일부터 2020년 1월3일까지 15일 동안 개최한 서울라이트(SEOULIGHT)’가 지난 3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대표 콘텐츠인 미디어파사드를 비롯해 서울라이트 마켓, 문화공연, 서울라이트 포럼‧워크숍, 이벤트, 전시, 푸드트럭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함께 선보인 서울라이트는 보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국내외 관광객 총 100만명, 하루 평균 6만명 이상을 동원해 한겨울 서울의 대표 축제임을 입증했다.


서울라이트 기간 동안 DDP를 찾아온 방문객이 2018년 동기간 대비 59%(543,513명 → 866,603명), 2017년 동기간 대비 118%(398,285명 → 866,603명) 증가하는 등 개관 이후 최대로, 서울라이트가 DDP와 인근 상권 방문을 유도하는데 획기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서울라이트 축제에 동대문 상권 인근 상인 104개 점포가 ‘서울라이트 마켓’에 입점하여 겨울소품 및 의류 등을 판매하였고, 인근 상가에도 서울라이트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유입되어 24시간 북적이는 동대문 상권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다. 


박중현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장은 “동대문 상인이 직접 참여해 상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큰 의의를 더했다고 생각한다”며 “서울라이트를 통해 서울 패션의 중심지였던 동대문의 역사가 다시 세워지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고, 또 그렇게 될 거라 확신한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서울시는 올해 처음 개최된 ‘서울라이트’가 성공적으로 안착함에 따라,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서울의 대표축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위해 ① 정례화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유입을 도모 ② 동대문 상권과의 민관협력 강화 ③ 민간기업의 참여유치 ④ 계절별 서울라이트 확대, 콘텐츠 고도화를 위해 ⑤ 첨단 ICT 기술 활용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서울라이트는 DDP의 굴곡진 은빛 외벽에 빛과 영상 그리고 음악이 결합된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환상적인 쇼였다면서, 연말연시 시민 여러분께 따뜻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2020년 올해에는 더욱더 역동적이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서울라이트를 준비하겠다. 올해 연말에도 많은 기대 바란다”며 서울라이트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121
  • 기사등록 2020-01-07 11:2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장애인고용공단, 서울여자대학교와 사회적 가치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일 오후 3시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서울여자대학교 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한 대학 내 사회적 가치 구현의 첫걸음을 떼고자 마련됐다.공단은 그간 연구 개발한 대학 내 일자리 사례를 통해 서울여대에 장애인 직...
  2. 무허가·신고 손소독제 제조·판매자 7명 검찰 송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손 소독제에 대한 수요가 많은 상황을 악용해 의약외품인 손 소독제를 무허가·신고로 제조·판매한 6개 업체 대표 등 관계자 7명을 ‘약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수사 결과, 무허가·신고 의약외품을 제조한 6개 업체는 공동 모의해 2020년 2. 5.경부터 20...
  3. 문화재청·한국미술사학회 공동 학술심포지엄 유튜브로 본다 문화재청과 한국미술사학회는 한국미술사학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4일 공동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심포지엄 내용을 11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적극행정 차원에서 지난 7월 4일에 비대면 사전녹화로 진행했으며 국민에게 내용을 공유하고자 온라인으로 공개하기로 .
  4. 중소·새싹기업 혁신기술,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담는다 국토교통부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중소·새싹기업의 혁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2개 사업에 대한 기술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SPC 민간사업자 공모와 별도로 국가시범도시에 도입 가능한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새싹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자 기획됐다.5대 서비스 분야에 적합...
  5. 고용노동부, 인공지능 기반의 일자리-인재 추천 서비스 시작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일자리 포털시스템인 워크넷에서 9일부터 인공지능에 기반한 취업알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The Work AI’는 기존 직종 중심 일자리 검색에서 벗어나 인공지능이 구직자의 이력서와 구인기업의 채용공고 등에서 기술된 직무역량을 자동 분석해 구인·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일...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