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대문구, 전국 최초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상 7년 연속 수상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9-12-10 16:06:31
기사수정

서대문구는 지난 9일 전국 최초로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상 7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사진=서대문구)

[팍스뉴스=임지민 기자] 서대문구가 2019년 보건복지부의 지역복지사업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 평가에서 대상을 차지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도 ‘우수상’을 받았다고 10일 전했다.


서대문구는 지난 9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2개 분야 수상과 함께 6천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이 상은 보건복지부가 지역 복지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2013년 제정했다. 매년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로부터 신청이나 추천을 받아 평가, 시상한다. 서대문구는 올해 수상으로 ‘전국 최초 7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대상을 수상한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복지천리안과 이웃살피미 등의 인적 안전망 통합운영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조기 구축 및 선도적 운영 ▲천사톡, 행복1004콜센터, 복지방문지도, 맞춤복지검색사이트, 똑똑문안서비스, 인공지능서비스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복지자원 발굴, 확대, 연계,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상을 차지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는 ‘이웃의 어려움을 살필 수 있는 능동적 민관 발굴체계 구축’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 등이 수상 사유로 꼽혔다.


서대문구는 복지행정상이 제정된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첫해인 ▲2013년 보건 복지 연계협력 ‘최우수상’, 민관협력 ‘최우수상’, 조례제정 시행 성과 ‘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4년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 구축 ‘대상’, 복지전달체계 개편 ‘최우수상’ ▲2015년 읍면동 인적안전망 활성화 ‘공로상’ ▲2016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상’ ▲2017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마련 ‘최우수상’, 통합사례관리 및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우수상’ ▲2018년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대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상’을 잇따라 수상했다.


7년 연속 수상의 쾌거는 서대문구가 2012년 혁신적 복지모델로 시작한 ‘동 복지허브화 사업’의 성과가 기반이 됐기에 가능한 것으로 분석된다. 동주민센터 기능을 행정에서 복지 업무로 전환한 이 사업은 서울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와 보건복지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으로도 확산됐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복지 기반 확충으로 주민 모두 행복한 서대문 지방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7858
  • 기사등록 2019-12-10 16:06:3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공동체 신뢰 해치는 ‘5대 반칙 운전’…9월부터 집중단속 경찰청(청장 직무대행 유재성)은 9월 1일부터 일상생활 주변 공동체 신뢰를 저해하는 ‘5대 반칙 운전’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7~8월 홍보와 계도 기간을 거쳐 본격적인 단속에 나서며, 기초 교통질서 위반 관행을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단속 대상은 ▵교차로 ‘꼬리물기’ ▵차량 행렬 사이 불법 &l...
  2. 국가수사본부장도 직접 나섰다…보이스피싱 예방 영상 5편 공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본부장 박성주)가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예방 홍보 영상 5편을 제작, 28일부터 경찰청 유튜브 채널과 TV·지하철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본격 공개한다. 이번 영상에는 박성주 본부장이 직접 출연해 ‘누구나 보이스피싱의 표적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경찰은 영상 ...
  3. 2028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 확정 발표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는 대학과 교육청 등의 의견을 수렴해 대학입학전형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2028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8월 29일 확정·발표했다. 이번 개정은 대입 예측 가능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지원자의 부담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이번 기본사항의 주요 변화는 ...
  4. 시화호 거북섬서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열린다 경기도 시흥시 시화호 거북섬 일원에서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열린다. 해양수산부(장관 전재수)는 ‘푸른 꿈! 푸른 도전! 힘찬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 전국에서 모인 선수와 동호인 2,500여 명이 출전해 1,320개의 메달을 두고 기량을 겨룬다고 밝혔다.전국해양스포...
  5. 문고리 권력 다음에 또 문고리 권력 갈수록 총기가 흐려지는 님피디우스 곁에도 사리분별력 뛰어나고 충성스러운 참모는 있었다. 안티오쿠스, 즉 성경에 나오는 안디옥이 고향인 클로디우스 켈수스는 님피디우스를 황제감으로 여기는 사람은 로마에 단 한 명도 없을 거라는 돌직구를 날리면서 주군에게 자중자애할 것을 진심으로 간절하게 당부했다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