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벌거벗은 문 대통령·수갑 찬 조국, 한국당 ‘오른소리 가족’ 애니메이션 논란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19-10-29 07:40:18
기사수정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풍자한 '오른소리가족'. (사진 = 한국당 유튜브 캡쳐)28일 자유한국당의 ‘오른소리 가족’ 제작발표회 애니메이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벌거벗은 채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패러디한 오른소리 영상에선 문 대통령은 다른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는 ‘안보자켓’, ‘경제바지’, ‘인사넥타이’를 입고 벌거벗은 모습으로 희화화됐다. 


문 대통령이 안보재킷을 입고 나면 ‘북나라가 즉위를 축하하는 축포를 쐈다’는 문구가, 경제바지를 입는 장면에선 길거리에 나앉은 국민들의 모습이 등장한다. 특히 인사 넥타이를 매는 모습 뒤로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수갑을 차고 있는 모습에 ‘안그래도 멋진 조장관이 은팔찌를 차니 더 멋지구나’라는 문구가 나온다. 


문 대통령은 즉위식에서 벌거벗은 채로 나타나자 사람들은 “즉위하자마자 안보, 경제, 외교, 인사 다 망치더니 결국 스스로 옷을 벗었구만”이라고 비꼬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안보ㆍ경제ㆍ인사 측면에서 현 정부가 무능하다는 프레임이다.


황교안 대표는 영상 시청이 끝난 뒤 축사에서 “우리 정당사에 있어서 당 차원의 가족 캐릭터를 만들어서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하는 시도는 아마 최초일 것”이라며 “오른소리 가족이 만들어갈 재밌는 이야기에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천인공노할 내용”이라고 즉각 비판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며 “천인공노할 내용을 소재로 만화 동영상을 만들어 과연 누구에게 보여주겠다는 것인지 말문이 막힐 따름이다”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0959
  • 기사등록 2019-10-29 07:40:1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