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세훈 시장, FC서울 린가드 선수와 함께 ‘쉬엄쉬엄 한강 3종’ 참가자 응원 -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3일차, 뚝섬한강공원서 시민들과 교감 - 수영·자전거·달리기 3개 종목 완주… 총 2만여 명 참가 - 린가드와 선물 교환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연출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6-01 12:48:05
기사수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6월 1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참석해 FC서울 제시 린가드 선수와 함께 달리기 참가자들을 응원하며 축제 열기를 더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일(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를 찾은 FC서울 제시 린가드 선수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시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축제에는 총 2만여 명이 참가했으며, 수영, 자전거, 달리기 3개 종목을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완주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행사 마지막 날인 6월 1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전 9시에 현장을 찾아 ‘달리기 종목’에 참가한 시민들을 격려했다. 특히 FC서울 소속 제시 린가드 선수와 함께 달리기 출발 현장을 응원하며 축제 분위기를 북돋웠다.

 

오 시장은 린가드 선수의 딸 이름인 ‘Hope’가 적힌 서울시 캐릭터 해치 인형을 선물했고, 린가드는 ‘오세훈 10번’이 새겨진 FC서울 유니폼을 화답으로 건넸다. 이 장면은 현장에 모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오 시장은 앞선 5월 30일에는 잠실수중보 구간 1km 수영에, 31일에는 자전거 20km와 달리기 10km 코스에 직접 참여하며 시민들과 호흡했다. 특히 행사 전날인 29일부터 4일간 매일 행사장을 찾아 안전관리와 시민 편의 점검에 나섰다.

 

한강 입수가 포함된 이번 축제를 위해 서울시는 매일 수질 점검을 실시하고, 국제철인3종 기준에 부합하는 한강 수질 정보를 현장에서 직접 안내했다. 오 시장은 “행사 마지막 날까지 운영되는 풍덩존, 부대행사 부스 등도 함께 즐기며 여유로운 한강 주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아름답고 깨끗한 한강을 서울시민은 물론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3466
  • 기사등록 2025-06-01 12:48:0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