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K-뷰티 대표 브랜드’ 키운다…30개 중소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 - SNS 콘텐츠 제작·팝업스토어 운영 등 판로개척 전방위 지원 - 미국·일본 등 수출 유망국 대상 집중 마케팅…해외 진출도 뒷받침 - 4월 9일부터 참여기업 모집…서울시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4-09 09:20:19
기사수정

서울시가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산업을 이끌 경쟁력 있는 뷰티 중소기업을 본격 육성한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수출 판로 확보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통해 유망 뷰티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뒷받침하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9일, `2024년 유망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3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9일, ‘2024년 유망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3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브랜드 초기 단계 기업이나 뷰티테크 등 기술 기반 기업들이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SNS 콘텐츠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운영 등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해당 사업은 2022년부터 시작되어, 유망 제품을 갖고 있으나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장 트렌드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일반화장품 ▲비건화장품 ▲이너뷰티 ▲뷰티테크 등 4개 분야로 확대 모집한다.

 

특히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 ‘하이서울’ 인증기업, 사회적기업 등은 선발 과정에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어, 기술력과 브랜드 잠재력을 동시에 갖춘 기업 중심의 선발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선정된 기업은 ▲브랜드 맞춤형 SNS 콘텐츠 제작 ▲국내외 체험단 연계 ▲인플루언서 기반 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중심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미국,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주요 수출국 중 기업별 상위 3개국을 지정해 집중 마케팅을 병행 지원한다.

 

소비자 체험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서울시는 5월 개최되는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등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서울시 주요 행사에서 팝업스토어 운영도 지원한다. 현장에서는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이외에도 1:1 브랜드 맞춤형 컨설팅, 사업 종료 후 성과 분석 및 피드백 제공 등을 통해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시 누리집 공고를 참고해 4월 9일(수)부터 22일(화)까지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고경인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국내 뷰티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정확한 시장 분석과 체계적인 마케팅으로 K-뷰티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2061
  • 기사등록 2025-04-09 09:20:19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