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교통 통합브랜드 `GO SEOUL` 런칭… 대중교통 상징으로 발전 - 기후동행카드 이용 가능한 버스·지하철·따릉이·한강버스 4개 교통수단 적용 - ‘GO’와 ‘무한대 기호(∞)’ 결합해 서울 교통의 지속적 연결·발전 의미 담아 - 런던·파리처럼 도시 대표 교통 아이콘으로 정착 기대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2-24 14:50:01
기사수정

서울시가 서울 교통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은 통합브랜드 ‘GO SEOUL(고 서울)’을 발표했다. 기후동행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 지하철, 공공자전거 따릉이, 한강버스 등 4가지 교통수단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는 것은 전국 최초다.

 

사진3. 오세훈 서울시장이 24일(월) 오전 서울시의 교통수단 통합브랜드 발표하고 있다.

서울시는 대중교통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 도시미관을 정돈하기 위해 이번 브랜드를 도입했으며, 디자인·교통·브랜딩 전문가 의견과 시민 1,000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GO SEOUL`은 서울의 활기찬 도시 분위기와 편리한 이동을 의미하는 ‘GO’와 기존 기후동행카드 디자인 요소였던 무한대 기호(∞)를 결합해 탄생했다. 이는 서울 교통이 끊임없이 연결되고 발전하며, 현재와 미래를 이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런던의 ‘라운델(Roundel)’, 파리의 ‘RATP’처럼 ‘GO SEOUL’이 서울을 대표하는 교통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새로운 브랜드를 교통수단뿐만 아니라 버스정류소, 지하철 역사, 한강버스 선착장, 따릉이 대여소 등에 순차적으로 부착해 통일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따릉이’와 ‘한강버스’처럼 이미 친숙한 브랜드는 기존 명칭과 함께 표기해 외국인과 관광객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GO SEOUL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기후동행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이 커질 것”이라며, “도시미관 정돈 효과와 함께 디자인 도시 서울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0788
  • 기사등록 2025-02-24 14:50:0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