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 새 원내대표에 홍익표…“이제 원팀” - 홍 원내대표 “이재명 대표와 함께 총선 승리할 수 있는 동력 만들겠다”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3-09-26 16:36:49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홍익표 의원이 선출됐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보궐선거 의원총회에서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민주당은 26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21대 국회 4기 원내대표 보궐선거 의원총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그는 1차 투표에서 김민석 의원이 탈락한 가운데 남인순 의원과 함께 결선 투표 진출, 결국 최다 득표에 성공했다.

 

그는 수락연설을 통해 "어려울 때 힘든 자리를 맡았다. 이제는 하나의 원팀이다"며 당의 결속 의지를 다졌다.

 

이어 "민주당이 하나의 팀이 되어서 이재명 대표와 함께 내년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그런 힘을, 동력을 만들어내겠다"면서 "누구보다 희생하는 자리에는 제가 제일 먼저,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그 결과가 값진 결과가 내년 총선에서 있을 수 있도록 제가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당대표께서 굉장히 어려운 단식으로 건강도 좋지 않은 상황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는 같은 시각에 이런 원내대표 선거를 했다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마음이 편치 않다”며 “당대표님의 기각을 기원하면서 이후의 사태에 대해서도 한 분 한 분과 같이 상의하면서 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신임 원내대표는 올해 4월 원내대표 선거에서 박광온 의원에게 밀렸으나,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사태 책임을 지고 박 전 원내대표가 사퇴하면서 치러진 이번 보궐선거에서 원내대표에 당선됐다.

 

친명 성향이지만 지난 대선 후보 경선 때 이낙연 전 대표를 지원하는 등 계파색이 비교적 옅은 데다 친명계 가운데 비교적 온건하다는 평가가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6272
  • 기사등록 2023-09-26 16:36:4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