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텀블러 있으면 식수 무료 제공, `부천 얼~수` 환경 캠페인 시작 - “길 가다 목마를 때? 부천 얼~수 스티커를 찾아보세요”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2-08-19 10:45:41
기사수정

부천시가 오늘부터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소지하고 있다면 마실 물을 무료로 제공하는‘〔Refill Water〕 부천 얼~수(水)’ 환경 캠페인을 시작했다.

 

시민 누구나 ‘부천 얼~수’ 스티커가 부착된 매장에서 텀블러나 개인 컵에 식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부천핸썹`이 부천 얼~수 매장을 찾아 텀블러에 물을 받는 모습

부천 관내 이디야 44개소, 투썸플레이스 16개소 프랜차이즈 카페와 개인 식당 및 카페 등 38개소가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시는 협회 차원에서 참여 의사를 밝힌 상3동 상상의거리 상인회 등 안심식당 192개소, 부동산 477개소에 스티커를 배부했다.

 

행정복지센터 10개소와 주민지원센터 24개소, 현장민원실 2개소 총 36개소의 민원 현장 출입문에도 부천 얼~수 스티커를 붙이고 지역별 시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부천 관내 백화점의 경우 롯데백화점 중동점은 11층에 있는 VIP 바(BAR) 시설을, 현대백화점 중동점은 9층 카페H 시설을 이용하여 시민들에게 식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한다.

 

참여 매장 입구에는 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이 물을 마시고 있는 물방울 모양의‘부천 얼~수’ 인증 스티커가 붙어 있다.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소지한 시민들은 스티커를 확인하고 해당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부천시 관광 전자지도(범례→부천 얼~수 참여업체)를 통해서도 해당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물 한 잔을 공유한 업체가 지역상생 업체로 홍보되고, 착한 가게를 이용하자는 부천시민들의 발길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면서 물 한 잔이 환경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는 매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 얼~수 캠페인으로 폭염 및 동절기에 시민 안전을 지키고 텀블러 소지를 생활화해 일상생활 속 습관을 친환경 실천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부천의 긍정적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정책으로 시민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462
  • 기사등록 2022-08-19 10:45:4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 대통령, "국가·국민 위해 파이팅하자…한몸으로 뼈가 빠지게 뛰겠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국민의힘 22대 국회의원에게 "앞으로 4년 동안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으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파이팅 해달라"고 당부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국민의힘 국회의원 워크숍에 참석해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당과 국가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윤 대통령은 "오늘 여러분을 보니 정말 스트레스가 풀리고 힘이 난다...
  2. 정부, 4일 '의료 현안 브리핑'...전공의 사태 '출구전략' 나오나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가 석 달 넘게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가 사태를 일단락시키기 위해 이들의 사직서 수리와 행정처분 등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3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조규홍 장관은 오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의료개혁 관련 현안 브리핑'을 개최한다. 이날 브리핑에서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와 ...
  3. '한일중 회의체' 정례화 복원…"한반도 문제 정치적 해결 노력" 한국과 중국, 일본이 3국 정상회의를 다시 정례화하기로 했다. 지난 4년 5개월 동안 중단됐던 3국 정상회의를 재개함으로써 3국 협력체제의 복원과 정상화에 합의한 것이다.한반도 비핵화 문제에는 정치적 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지만, 한일 양국과 중국의 입장이 달라 구체적인 해법에 대한 합의는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4. 정부·철강업계, 철 자원 확보·수소환원제철 등 철강산업 탄소중립 위해 총력 대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철강협회는 3일 서울 포스코 센터에서 ‘제25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안덕근 장관과 한국철강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장인화 포스코 회장 등 주요 철강사 임원진 및 철강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철의 날’은 1973년 6월 9일 포스코 포항제철소 용광로에서 첫 쇳...
  5. 현대자동차, 5일 `2025 그랜저` 연식 변경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세단, 그랜저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그랜저’를 5일(수)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2025 그랜저는 최신 지능형 안전사양인 ‘차로 유지 보조(LFA) 2’를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차로 유지 보조 2는 전방 카메라의 작동 영역을 확대하고 조향 제어 방식을 보강...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