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유한국당 릴레이 단식 농성에···‘웰빙 단식’ 비판

진효종 기자

  • 기사등록 2019-01-25 11:54:33
기사수정

[팍스뉴스=임지민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 강행에 반발해 국회 일정 보이콧과 릴레이 단식 농성을 감행했다.


한국당은 단식 농성이라는 강수를 뒀지만, 여야는 조롱으로 대응했다. 단식의 방식 때문이다.


25일 한국당 내부자료 '좌파독재 저지 및 초권력형 비리규탄 릴레이 단식 계획안'에 따르면 한국당 의원들은 4∼9명씩 조를 구성, 지난 24일부터 국회 로텐더홀에서 단식 농성을 진행 중이다.


단식은 오전 9시∼오후 2시 30분, 오후 2시 30분∼오후 8시, 하루 두 차례에 걸쳐 이뤄지고 있다.


의원들이 돌아가며 5시간 30분씩 단식하는 농성에 나선 것이다. 이를 놓고 정치권에서는 '딜레이 식사'. '웰빙 단식', '투쟁 아닌 투정'이라며 조롱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한국당은 보이콧을 어린아이 밥투정하듯 한다"라며 "5시간 30분 릴레이 단식을 선언한 것은 웰빙 정당의 웰빙 단식, 투쟁 아닌 투정을 증명한 셈"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조해주 위원 임명은 한국당이 자초한 것"이라며 "법정 시한을 두 차례나 넘기면서까지 호소하고 인내하며 기다렸지만, 한국당이 끝내 불참해 인사청문회는 파행을 거듭하며 무산되지 않았는가"라고 덧붙였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밥 먹고 와서 단식', '앉아있다 밥 먹으러 가는 단식'은 들어본 적 없다"며 "단식 농성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인 한국당의 쇼에 어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 문정선 대변인은 "한국당 국회 보이콧의 핵심은 5시간 30분 간격으로 릴레이 단식을 한다는 것"이라며 "한국인들의 평균 식사 간격이 5∼6시간이니 5시간 30분 릴레이 단식이 아닌 30분 ‘딜레이 식사’"라고 비판했다.


한편 한국당은 단식 농성을 다음달 1일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00
  • 기사등록 2019-01-25 11:54:3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