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스마트 헬스케어 `온서울 건강온` 참여자 5만 명 모집 성료 - 걸음수 랭킹, 건강습관 형성 건강정보, AI 기반 식사 기록 및 섭취 칼로리 제공 등 - 건강온 포인트, 서울형 공공 자전거 따릉이, 서울대공원, 서울식물원 입장료 등 사용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1-12-09 22:13:43
기사수정

오세훈 시장의 공약이자 `서울비전 2030`에서 제시한 `서울형 스마트 헬스케어`, `온서울 건강온` 시범사업이 대상자 `5만명 모집` 목표를 달성했다.

 

`온서울 건강온` 신청자 1, 2차 모집에서 3만여명이 조기 마감된 데 이어, 6일 3차 모집도 2만명이 3일 만에 마감됐다.

 

3차에 걸친 모집결과, 신청자 연령대는 30대가 14826명으로 가장 많고, 이어 40대 14774명, 20대 10293명, 50대 7732명 순이다. 여성이 33182명이고, 남성은 16818명이다.

 

서울시 `온서울 건강온`은 ICT 기술을 기반으로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다. 현재 `온서울 건강온` 앱에서는 건강활동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걸음수 랭킹,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정보, AI 기반 식사 기록과 섭취 칼로리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자기주도 건강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건강온 포인트`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1일부터 건강온 포인트를 제로페이로 전환해 병·의원, 약국, 스포츠 시설, 운동용품 및 자전거, 안경점 등 서울시내 2만여 업체와 서울형 공공 자전거인 따릉이, 서울대공원, 서울식물원 입장료에 사용할 수 있다.

 

1, 2차 참여자들은 현재 서울온 밴드와 온서울 건강온 앱을 활용해 건강목표를 세운 후, 걷기활동, 식단분석 등을 통해 건강온 포인트를 획득하며 건강관리를 하고 있으며, 마지막 3차 참여신청자 2만명에게는 10일 이내 스마트밴드를 배송할 예정이다.

 

`온서울 건강온`은 올해 시민이 선정한 `2021년 서울시 10대 정책` 중 2위 정책으로 선정되기도 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는 `온서울 건강온` 건강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자 사례, 신체활동 향상 프로그램 등으로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해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간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들이 `온서울 건강온` 시범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자가 건강관리를 더 쉽게,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권, 건강형평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공에서 다양한 사업을 시도해 시민 스스로 쉽게 건강관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온서울 건강온 앱 화면사진 예시 (이미지=서울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28956
  • 기사등록 2021-12-09 22:13:43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