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부, 강릉 펜션 사고 관련 교육부 상황점검반 구성‧운영 - 유은혜 "황망하고 매우 안타까운 마음"...사고 소식 접한 후 즉시 사고현장 찾아 - 소방당국, 당초 사망자를 4명으로 알렸다가 다시 3명으로 정정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8-12-18 20:10:02
기사수정

교육부는 12월 18일 오후 1시 12분경 강릉에서 발생한 학생 사고와 관련하여, 교육부 차관을 중심으로 상황점검반을 구성하고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8일 오후 투숙중이던 학생 10명 가운데 3명이 숨지고 7명이 의식이 없는 사고가 발생한 강원 강릉시 경포의 펜션 전경 (펜션 소개 인터넷 화면 캡처)

교육부는 "교육안전정보국장 등을 사고 현장에 급파하여 사태 파악및 신속한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행정안전부, 서울시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소통하며 사고 수습을 위한 공동 대응을 할 계획"임을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직접 사고 현장에 방문하여 상황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 황망하고 매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며, “사고 경위와 원인이 확인되는대로 정부 차원의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당국은 당초 사망자를 4명으로 알렸다가 다시 3명으로 정정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해당 펜션 업주는 이날 오후 1시15분쯤 대성고 학생 10명이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10명 중 3명이 숨졌고, 7명은 의식이 없는 상태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 관계자는 “사건 현장에서 일산화탄소 농도가 높게 측정됐다”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의식이 없는 6명을 강릉 아산병원과 고려병원 등에 분산해 치료 중이며,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학생들은 전날 오후 4시께 펜션에 입실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 당국은 일단 사고사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66
  • 기사등록 2018-12-18 20:10: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