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택 시인 특강 “자연 따르는 삶이 인간성 살린다” - 12.13.(목) 14시 시민청 대평홀(시청 신청사 지하2층)에서‥시민 누구나 참가 가능 - 서울자유시민대학, ‘자연이 말하는 것을 받아쓰다’ 주제의 김용택 시인 특강 개최 - 수강신청은 21.(수)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서 선착순으로 진행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8-11-21 13:58:38
기사수정

서울자유시민대학이 계절의 흐름을 함께 나누고 시와 자연을 읊는 시간을 마련한다. ‘섬진강 시인’으로 불리는 김용택 시인이 ‘자연이 말하는 것을 받아쓰다’를 주제로 12월13일(목) 오후 2시 시민청(시청 신청사 지하2층 태평홀)에서 특강을 연다.


서울자유시민대학 시민청 특강 강사 '김용택 시인' 사진 (사진=서울자유시민대학 제공)

1982년 연작시 「섬진강」을 발표하며 데뷔한 김용택 시인은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을 특유의 절제된 언어로 표현, 김소월과 백석의 계보를 잇는 시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온 김용택 시인은 “인간성을 살리는 것은 자연의 질서를 따르는 것”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삶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우리의 일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행복 찾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시인의 눈으로 본 자연의 질서와 순리를 함께 나누고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을 안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 신청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으며, 21일(수)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서울자유시민대학 시민청 사진 

한편, 서울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AI가 대체할 수 없는 인간성 회복의 화두를 던지기 위해 우리 시대의 스승 김용택 시인을 연사로 초청했다. 그동안 시대적 이슈에 따른 주제를 선정해 서울자유시민대학(시민청)에서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해왔으며 각 분야 명사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지혜를 시민들과 공유해왔다.


이번 특강은 지난 9월 통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최대석 교수(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장)의 특강에 이은 올해 두 번째 행사다.

 

서울자유시민대학은 명사 초청 특강 외에도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 달, 강북권(강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과 도심권(서울자유시민대학 본부) 캠퍼스에서는 부부·부모를 대상으로『부부성장학교』특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2634
  • 기사등록 2018-11-21 13:58:38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한 번에…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 출시 SK텔레콤(CEO 정재헌), KT(대표이사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홍범식) 등 이동통신 3사는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그동안 편의점이나 무인 자판기에서 술·담배 등 성인 인증이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면 이용자가 신분증을 제시해 성인 여부를 확인받고, 별도로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