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세훈 "안철수, 국민의힘 들어와 달라···입당 이뤄지지 않으면 서울시장 출마"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01-07 10:48:21
기사수정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앞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에게 “국민의힘으로 들어와 달라”고 제안했다. (팍스뉴스 자료사진)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앞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에게 “국민의힘으로 들어와 달라”고 제안했다.

 

오 전 시장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오 전 시장은 안 전 대표가 입당 내지 합당을 거부할 경우 본인도 서울시장에 출마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 전 시장은 “저는 오늘 야권 단일화를 위해 안 후보께 간곡히 제안하고자 한다. 국민의 힘 당으로 들어와 달라. 합당을 결단해 주시면 더 바람직하다”며 “그러면 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고 야권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정권탈환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안 대표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는 “안 대표의 입당이나 합당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저는 출마의 길을 택할 수밖에 없다”면서 “제1야당 국민의힘으로서는 후보를 내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국민 여러분이 이해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오 전 시장은 “오로지 야권의 역사적 소명인 야권 단일화가 중심에 있을 뿐”이라며 “저는 그 대의 앞에 하나의 수단에 불과하다. 단일화를 통한 야권 승리가 그 무엇보다도 민주당 정권 연장에 제동을 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가치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2972
  • 기사등록 2021-01-07 10:48:2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