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구스, 5축 다관절 암 로보링크 출시 - 셀프 시대, 로봇 자동화 시스템도 셀프 구현

이한국 기자

  • 기사등록 2017-01-31 10:11:51
기사수정


▲ 이구스의 새로운 5축 다관절 암 로보링크


다양한 기계에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션 플라스틱 기업 이구스가 5축 다관절 로봇암 robolink D조립 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 자체 구현이 가능한 조립 키트와 사전 완조립형, 각기 다른 2개 버전으로 로봇 공학 전문가가 아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점점 더 많은 자동화 작업을 대체하고 있는 로봇의 판매량은 지난해 24만 5,000대를 초과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동시에 더욱 단순하면서도 저렴한 로봇 조립 키트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크게 증가했다. 

이구스는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기존의 robolink D(이하 로보 링크)를 로봇 공학에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듈형 조합 로봇 키트로 새롭게 출시했다. 

‘누구에게나 쉬운 로봇 공학 세계로의 진입‘을 제공 하겠다는 로보링크는 실제 다관절 암과 모터, 기어 박스로 단순한 구성과 빠른 설치 조립이 특징이며 무엇보다 바로 연결 가능한 상태의 완조립 암으로도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체 자동화 시스템을 자유자재로 구현할 수 있다. 

◇사용자의 선택, 셀프 구성 또는 사전 조립 

5축 다관절 암과 함께 모터 및 기어 박스로 구성되는 모듈형 로보링크는 사용자가 설정하는 데로 다양한 로봇 작업이 가능해 탁월한 적응력으로도 평가가 높다. 로봇암은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으며, 모터와 조인트는 다양한 설치 크기로 결합된다. 

이들을 연결하는 연결 시스템으로는 이구스 스텝 모터와 로보링크 조인트(금속 연결 파트 포함)가 사용되는데 연결 부분 변경으로 중심 거리 수정이 가능하며, 시판되는 모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제공되는 하중 지지 능력에 따라 사이즈를 구분해 소형은 최대 0.5kg, 대형은 최대 2.5kg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다. 

제어 시스템을 포함한 일체형 로봇 완제품으로 사전 조립을 주문해도 된다. 사전 조립 주문 시 회전 운동, 각도 운동, 2축 스위블 암과 같이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지정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가볍고 쉬운 구성으로 로봇 제조 분야는 물론, 자동차 생산부터 의료 기술까지 모든 산업 자동화에 유용하다.

한편 로봇 암의 구성과 사전 조립을 온라인에서도 주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는 robolink 온라인 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터 및 조인트 외에도 이구스에서 생산하는 가동형 케이블 chainflex를 이용할 수 있으며 36개월 보증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217
  • 기사등록 2017-01-31 10:11:5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