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보육 부담 줄이겠다··· 맘스하트 카페 3호점 오픈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0-01-07 13:39:37
기사수정

맘스하트 카페 3호점 내부 모습. (사진=동작구)

[팍스뉴스=임지민 기자] 동작구가 영유아 놀이터, 학부모 보육네트워크 공간, 수유실, 북카페 등 멀티공간으로 조성되는 맘스하트 카페 3호점을 14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동작구가 미세먼지 걱정없는 보육사랑방 ‘맘스하트 카페’ 3호점의 문을 연다고 7일 밝혔다.


‘맘스하트 카페’는 가정양육 아동을 위해 공동육아 공간을 제공하고,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모모임을 지원하는 육아카페이다.


구는 2017년 흑석동 1호점을 시작으로 2018년 신대방2동에 2호점을 개소하고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당3동 맘스하트 카페 3호점은 민관협력을 통한 대상부지 무상임대 협약 체결로 관내 교회건물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했다.


지하1층 연면적 258.95㎡ 규모로 어린이집 설치운영 컨설턴트의 자문을 받아 스마트 놀이공간과 복층 역할놀이가 가능한 영유아 놀이터, 학부모 보육네트워크 및 자조모임을 위한 공간, 수유실, 북카페, 장난감 소독기기 등을 갖춘 멀티 공간으로 조성됐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가진 운영요원이 상주하며 시설관리 및 부모상담 등의 업무를 맡고 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위탁 운영한다.


구는 오는 9일(목)~10일(금) 이틀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14일(화)부터는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권역별 맘스하트 카페의 지속적 확충으로 부모의 보육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8129
  • 기사등록 2020-01-07 13:39:37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