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강북구는 관내 종교시설 6곳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첨탑 안전점건을 실시했다. (사진=강북구)


[팍스뉴스=임지민 기자] 강북구가 육안검토의 단점을 보완하고 취약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12월 19일~20일 이틀에 걸쳐 관내 종교시설 6곳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첨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여름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서 교회 첨탑 붕괴 사고가 잇따르자 구는 종교시설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다. 전체 362개소 가운데 첨탑이 설치되어있는 60개의 시설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대상 중 접근이 어렵고 추락 등 사고 위험이 높다고 판단된 시설들을 위주로 드론을 활용한 검사가 진행됐다. 첨탑의 정확한 관찰을 위해 드론 활용과 육안검토가 병행됐다. 조사는 조한광 국민안전역량협회 안전도시센터장, 김상환 드론실기평가 지도자, 안전진단업체 ㈜에이톰엔지니어링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360° 디지털로 촬영된 영상은 첨탑의 높이, 손상 위치, 손상 정도, 면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고화질 사진을 통해 육안으로 확인했을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을 알 수 있어 평가의 객관성 확보가 가능하다.


 구는 주의가 필요한 시설은 소유자와 교회 관계자에게 보수·보강 사항을 통보하고 향후 철저한 안전관리를 요청할 예정이다.


 ‘드론 활용의 촉진 및 기반조성에 관한 법률’이 올해 5월 시행됨에 따라 업무 추진에 있어 드론 활용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구는 올해 도시재생사업의 타당성 및 사업 전후 과정 분석 등에 드론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드론 활용으로 인해 교회 첨탑의 안전 점검 등에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하며 “드론을 포함한 보다 효율적인 정비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상황 시 생길 수 있는 구민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087
  • 기사등록 2020-01-06 11:56: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구로구,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 ‘도심 속 자연 속으로 일상 탈출!’ 구로구가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을 조성한다. 구로구는 “워라밸 분위기 확산에 따라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에 맞춰 집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자연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
  2. "차고지·주차장 설치 반대"···부천시-구로구 갈등 왜? [팍스뉴스=안정훈 기자] 부천시가 옥길동 외곽에 설치를 추진 중인 공영주차장을 두고 항동 주민들과 부천시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공영주차장 설치 문제 이전에 있었던 옥길지구 차고지 논란 때문이다.부천시 옥길지구는 지난 2009년 제2차 보금자리주택지구에 선정되어 2016년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현재는 약 4만여 명이 거주하는 도시..
  3. 여상규-한선교 같은 날 불출마 선언, 전혀 다른 이유 [팍스뉴스=안정훈 기자] 자유한국당 3선 의원인 여상규 의원과 4선 한선교 의원이 2일 연이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같은 날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둘의 불출마 선언 배경은 상이했다.여 의원은 “연동형 비례제 선거법과 공수처법처럼 정권과 특정 정파만을 위한 악법들이 날치기 강행처리되는 모습을 보면서 법사위원장으로...
  4. 공수처법 재적 176명 중 찬성 159인···본회의 통과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이하 공수처법)이 재석 176인 중 찬성 159인, 반대 14인, 기권 3인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공수처법은 4+1협의체가 합의한 내용으로, 윤소하 정의당 의원이 대표발의했다.공수처법은 그동안 검찰이 주로 맡았던 고위공직자들의 범죄를 전담수사하는 별도 기구인 ‘공수처&rs...
  5. 박영선 장관, 스마트 상점에서 현장 간부회의 열고 신년 구상 발표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 오전, 스마트 대한민국 구현의 핵심인 스마트상점에서 공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스마트 대한민국 달성 의지를 천명했다.이번에 방문한 스마트상점 라운지엑스는 로봇 바리스타와 무인 로봇 서빙 등 ICT 기술이 집약된 미래형 레스토랑으로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육월이 운영하고 있다.박영선 장관과 중기부 주요 실...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