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與, '비상시국 선언' 황교안에게 "국익 훼손하는 언동" 비판 - 이인영 "黃, 쇄신 요구에 더 큰 폭탄 터뜨려 모면하려 하는 게 아닌가"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1-19 14:01:22
기사수정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비상시국'을 선언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향해 "국익을 훼손하는 행동"이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황 대표는 지난 18일, 최근 정부와 여당에서 추진하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이하 지소미아) 파기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처리에 반발해 "한국당은 역사적 위기를 맞아서 현 상황을 비상시국으로 선언하고 비상행동에 들어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황 대표의 발언을 언급하며 "황 대표는 국익을 훼손하는 언동을 자제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지소미아 종료 문제와 관련해 "황 대표가 뜬금없이 한미동맹 파탄론을 들고 나왔다"며 "아무 근거없이 지소미아를 종료하면 미국의 퍼펙트 스톰이 올 것이라며 국민 불안을 지피는 데 앞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안건에 대한 황 대표의 지적에도 반박했다. 그는 "황 대표는 사법특권을 철폐하고 공수처 설치법과 민심을 반영해 의석의 대표성을 높이자는 선거법 개정이 자유민주주의를 흔든다는 엉뚱한 주장을 펼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 원내대표는 최근 한국당 의원들의 쇄신 요구도 거론해 황 대표를 지적했다. 그는 "보수쇄신이라는 안팎의 요구를 비상시국이라는 더 큰 폭탄을 터뜨려 모면하려는 것이 아닌지 정중히 반문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665
  • 기사등록 2019-11-19 14:01:2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