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퇴하라" 지적에 황교안···"총선서 평가받겠다" - "국민께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물러나겠다"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1-18 11:47:13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 대표가 사퇴 요구에 "이번 총선에서도 우리가 국민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날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사진 = 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17일 “자유한국당은 이제 수명을 다했다”며 황교안 당 대표의 사퇴를 촉구한 것에 황 대표가 “총선” 카드를 꺼냈다.


황 대표는 18일 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이번 총선에서도 우리가 국민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날 것”이라며 사퇴 요구에 선을 그었다. 사실상 총선 때까지 물러날 생각이 없다고 선언한 것이다.


황 대표는 사퇴 대신 당 쇄신을 약속했다. 그는 “지난주 김성찬 의원과 김세연 의원이 총선 불출마 선언을 했다. 한국당과 자유 민주진영이 나아갈 쇄신에 대한 고언도 있었다”며 “당 쇄신은 국민적 요구이자 반드시 이뤄내야 할 소명”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총선에 반드시 승리하도록 진력하겠다”고 내년 총선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이날 황 대표는 오는 23일 종료되는 지소미아 협정 연장을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민족주의 정서에 영합해 지소미아 최종 파기를 결정하면 한미 동맹은 회복 불가능한 파탄상태에 빠질 가능성이 크다”며 “대한민국에 대한 미국의 불신이 공식화되면 그 자체로 중국의 경제보복에 비교되지 않는 경제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황 대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지정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공수처) 등 사법개혁 법안과 공직선거법 개정안에는 ‘원천 무효’를 주장했다. 


황 대표는 패스트트랙 안건에 “민주당과 범여권이 일방 처리를 강행하면 헌정 사상 최대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모든 자유민주주의 세력에게 호소한다. 저희와 함께 국민과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는 투쟁에 나서주길 바란다”며 호소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658
  • 기사등록 2019-11-18 11:47:1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