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몽규 현대산업 회장, 포니정재단에 123억 출연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16 10:35:57
기사수정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123억원에 달하는 자사주 20만주를 포니정재단에 출연했다.

현대산업개발은 포니정재단이 장학 및 학술지원 사업을 계속 진행하려면 충분한 재원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정 회장이 기부를 결심했다고 설명했다고 15일 밝혔다.
 

▲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이날 현대산업개발 주가는 61600원으로 정 회장이 기부한 주식의 지분가치는 1232000만원에 이른다.
 

포니정재단은 고()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인재중시 철학을 이어받아 2005년 설립됐다. 이로써 포니정재단 출연금은 설립당시 33억원에서 383억원으로 증가했다.

포니정재단은 확보된 재원을 장학·학술지원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재단은 2006년 포니정 혁신상을 제정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상패 및 상금 1억원을 시상하고 있다.

1회 수상자는 반기문 UN 사무총장으로 서남표 카이스트 총장, 차인표·신애라 부부, 김연아 선수가 이 상을 수상했다.

재단은 또 매년 자유주제 공모를 거쳐 2, 3명의 연구자를 선정해 1년 동안 연구비 4000만원과 출판지원금 1000만원을 지원하는 학술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재단 관계자는 "정 회장 주식기부로 더 활발한 장학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장인 정 회장은 이달 말 예정된 FIFA 집행위원 선거에 도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158
  • 기사등록 2015-04-16 10:35:57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SSG 최정, KBO리그 개인 통산 최다 사사구 신기록…1천381개 최정(SSG 랜더스)이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개인 통산 최다 사사구(볼넷+몸에 맞는 공) 신기록(1천381개)을 세웠다.최정은 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방문 경기에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8회초 상대 불펜 구승민에게 볼넷을 얻었다.최정의 개인 통산 1천33번째 볼넷이다. 개인 통산 볼넷 부문에서 최정은 5위다. .
  2. 북한, 나흘 연속 쓰레기 풍선 살포…"서울·경기 낙하 주의" 북한이 나흘 연속 쓰레기 풍선을 남쪽으로 날려 보냈다.합동참모본부는 7일 "북한이 대남 쓰레기 풍선(추정)을 또다시 부양하고 있다"며 "서울·경기 지역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합참은 적재물 낙하에 주의하고, 떨어진 풍선은 접촉하지 말고 군부대나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북한은 지난달 10일 이후 한 달 가...
  3. 여야의정 협의 '시작'에 의사들 "대통령·복지부 사과 먼저 해야" 정부와 여당이 '여야의정 협의체'를 구성해 의대 정원 확대를 포함한 의료개혁 문제를 논의하자고 제안한 가운데 의사 사회에서는 제안에 진정성이 있다면 대통령이 사과 먼저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7일 의료계에 따르면 경기도의사회는 이날 여야의정 협의체 제안에 대한 입장을 내고 "의료계와 대화에 최소한의 진정...
  4. 방통위 126시간 vs 국회 98시간…직원들 피로 호소 지속 방송통신위원회가 어느 때보다 정쟁 한가운데에 서게 되면서 국회 일정도 전례 없이 급증했다.내부적으로는 위원장 직무대행부터 과장급 직원들까지 정부과천청사만큼이나 국회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피로도를 호소하는 목소리도 나온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공영방송 지배구조 변화를 고리로 세 번의 방통위원..
  5. 대통령·총리 경호차, 법무장관 전용차 등 연두색 번호판 제외 국토교통부가 대통령경호처, 국회사무처, 국무조정실, 법원행정처, 법무부 등 5곳으로부터 받은 연두색 번호판 부착 제외 신청을 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들은 경호 업무 등에 차질이 빚어진다는 이유로 연두색 번호판 부착 제외를 신청했다.1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연희 의원실이 국토부에서 확보한 자료에 따르..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