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KPGA 코리안투어 개막전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8-04-17 13:32:29
기사수정


2018 KPGA 코리안투어의 시즌 개막전인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총상금 5억원, 우승상금 1억원)’이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 브렝땅, 에떼 코스(파72. 7,076야드)에서 펼쳐진다.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의 주최사인 DB손해보험은 지난해 11월 동부화재에서 DB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05년 ‘동부화재 프로미배 제48회 KPGA 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올 시즌까지 14년 동안 지속적으로 KPGA 코리안투어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이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DB손해보험에서 기금을 적립해 소외 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인 ‘사랑의 버디’ 행사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2014년부터 5년 연속 KPGA 코리안투어의 개막전으로 열리는 본 대회는 지난해 군 전역 후 출전한 첫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린 ‘디펜딩 챔피언’ 맹동섭(31.서산수골프앤리조트)의 대회 2연패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맹동섭은 “개막전을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맞이하는 것은 생애 처음이다. 떨리고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타이틀 방어에 꼭 성공하고 싶다. 동계 훈련 성과가 좋기 때문에 스스로도 올 시즌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시즌 첫 승을 한 뒤 2승과 3승 그 이상의 성과를 내 제네시스 대상과 상금왕을 모두 차지하고 싶다”며 각오를 밝혔다.

2015년 이 대회에서 우승하며 ‘현역 군인으로 KPGA 코리안투어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한국 선수’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허인회(31.스릭슨)도 3년만의 KPGA 코리안투어 우승을 향해 출사표를 던졌다.

2014년 12월 군 입대한 허인회는 2015년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를 위해 한시적으로 창설된 국군체육부대 소속으로 KPGA 코리안투어에서 활동한 바 있다.

허인회는 “올해는 시즌 시작 전부터 가슴이 설렌다. 이런 적은 처음이다. 그 동안 훈련도 열심히 소화해냈고 현재 컨디션도 좋다. 2018 시즌의 개막전이고 우승을 했던 대회인 만큼 중요한 대회라고 생각한다. 우승을 목표로 출전할 것”이라며 “지난해 우승을 하면 바로 결혼식을 올리겠다고 아내와 팬들에게 약속했는데 아직 우승이 없다. 하루빨리 우승해 그 약속도 지키고 싶다”라고 웃으며 말하기도 했다.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린 본 대회 역대 챔피언들의 두 번째 우승을 향한 도전 또한 관전 포인트다. 2014년 우승자 이동민(33), 2013년 아마추어 신분으로 우승컵을 품에 안은 이창우(25), 2009년 우승을 차지한 이기상(32)등도 우승을 위해 정진할 예정이다.

KPGA 코리안투어 18홀 최저타수 및 36홀 최저타수 기록을 갖고 있는 이형준(26.웰컴디지털뱅크)도 우승을 향한 강한 열망을 나타냈다. 지난해 ‘카이도시리즈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에서 우승하며 KPGA 코리안투어 통산 4승째를 챙긴 그는 연말 대상 시상식에서 KPGA 베스트샷과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형준은 “2014년부터 매년 1승씩 거뒀다. 올 시즌에는 2승 이상 하는 것이 목표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즌 초반에 우승이 필요하다. 그러면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 프로 데뷔 이후 시즌 초에는 성적이 좋은 편이 아니었는데 올해는 개막전부터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2017년 제네시스 포인트 2위에 오른 이정환(27.PXG)도 우승을 노린다. ‘카이도시리즈 2017 카이도 골든V1 오픈’에서 투어 데뷔 8년만에 첫 승을 올린 이정환은 기세를 모아 2017 시즌 KPGA 인기상을 수상하며 ‘스타’로 떠올랐다. 

이정환은 “단점을 보완하는 등 ‘지난해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라는 각오로 겨우내 많은 준비를 했다. 올해 목표는 제네시스 대상이지만 그보다 시즌 첫 승을 거두는 것이 1차 목표다. 개막전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려 응원해주시는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카이도시리즈 2017 유진그룹/올포유 전남오픈 with 무안CC’ 챔피언 김성용(42), ‘카이도시리즈 2017 카이도 DREAM OPEN’ 우승자 김우현(27), ‘카이도시리즈 동아회원권그룹 다이내믹부산 오픈’에서 데뷔 첫 승을 거둔 김홍택(25), ‘2017 DGB금융그룹 대구경북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서형석(21.신한금융그룹), ‘카이도시리즈 카이도 Only 제주오픈 with 화청그룹’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지훈(32.JDX멀티스포츠),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에서 7년만에 KPGA 코리안투어 우승을 거둔 황인춘(44), ‘카이도시리즈 카이도 투어챔피언십 with 솔모로CC’에서 우승컵을 품에 안은 최고웅(31) 등 지난 시즌 KPGA 코리안투어 우승자들도 대거 출동해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 QT에서 수석 합격한 ‘작은 거인’ 염은호(21.키움증권)와 KPGA 코리안투어 18홀 최저타수 기록 보유자이자 아시안투어 큐스쿨을 1위로 통과한 ‘불곰’ 이승택(23.동아회원권그룹)의 활약 또한 흥미로운 관심사다.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7명의 선수들이 본 대회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도 주목이 가는 부분이다.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은 2018년 KPGA 코리안투어의 개막전인 만큼 갤러리를 위한 이벤트와 경품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대회장에 오는 갤러리를 위해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증정하는 ‘포토존’,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고 갤러리 추첨을 통해 전자 제품과 골프 용품 등을 제공한다. ‘꽝’없는 스크래치 경품 복권도 갤러리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은 아시아 100대 골프장 및 한국 10대 코스로 선정된 바 있는 골프장으로 울창한 소나무들이 아름답게 코스 주변을 수 놓고 있어 대회 기간 내내 아름다운 경기 장면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의 서막을 여는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은 KPGA 코리안투어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를 통해 매 라운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생중계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569
  • 기사등록 2018-04-17 13:32:29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국토부, 도심항공교통 K-UAM 핵심 기술개발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도심항공교통(UAM)의 본격 상용화 시점인 성장기(’30년∼)를 대비하여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안전운용체계 핵심기술개발’ 사업을 착수한다고 14일 밝혔다.도심항공교통(UAM-Urban Air Mobility)은 전기동력·저소음 항공기, 수직이착륙장 기반 차세대 첨단교통체계이다. 국토부가 주관하고 기상청이 참여하는 ...
  2. 尹 대통령, 스물다섯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개최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오전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고맙습니다, 함께 보듬는 따뜻한 노동현장’을 주제로 스물다섯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민생토론회는 약 1개월 반 만에 개최되는 회의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5월9일 취임 2주년 국민보고에서 국민의 삶 속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 현장 중심으로 ...
  3. 尹 대통령, "국민통합의 가장 중요한 토대는 `성장`, 경제 역동성 높일 것" 윤석열 대통령은 5월13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민통합, 미래로 가는 동행’을 주제로 `국민통합위원회 2023년 하반기 성과보고회`를 주재했다. 이번 회의는 작년 8월 출범한 2기 국민통합위원회의 하반기 주요 활동 성과를 보고하고, 민생현장 소통을 통해 발굴한 정책 제안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국민통합...
  4. 기아, ‘더 뉴 EV6’ 계약 개시...상품성 강화에도 전 트림 가격 동결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가 더욱 완벽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기아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전용 전기차 ‘더 뉴 EV6(The new EV6, 이하 EV6)’의 계약을 14일(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기아는 EV6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전 트림의 가격을 동결해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2021년 8월 출시된 EV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
  5. 대한민국은 왜 외교 후진국인가 대외변수로부터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소규모 개방경제로 한국을 습관적으로 정의하면서도, 그와 동시에 내정과 외치가 별개로 돌아가는 미국식 세계관을 뼛속 깊이 체득한 사람들이 대한민국 외교 정책을 오랫동안 좌지우지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테다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