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전통시장 대표 먹거리 상품 '한자리에' - 신세계, 7~8일 서울 코엑스서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연말까지 20여개 육성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08 09:11:40
기사수정

전국 70개 전통시장의 100여 개 대표 먹거리 상품이 한자리에 모였다.

신세계는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소상공인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를 개최했다.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70개 전통시장 100여 개의 대표 먹거리 상품의 출품됐다.

신세계그룹은 이 중 20개의 전국 전통시장 대표 먹거리 상품을 육성할 계획이다.

▲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전통시장 우수 상품 페어에서 참석자들이 찰보리빵을 맛보고 있다. 왼쪽부터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김해성 신세계그룹 사장, 이정현 새누리당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별위원장,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장.

경남 창원시 마산의 오동동상인연합회가 생산하는 '오동동할매아구포'와 천안의 명물 '못난이 꽈배기', 서울 신원시장의 명물인 '누들떡볶이' 부스 등이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는 요리사, 식품영양학과, 유통학과 교수진, 소비자단체회원으로 평가단을 통해 이 중 20개 정도를 선정, 대표 먹거리 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1차 심사결과는 다음 주 중, 최종 심사 결과는 2개월 후에 발표한다. 신세계는 △식품 브랜드화 △팝업매장 운영 △단순납품 등의 판매 형태를 결정하고 연말께 매장에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군선 신세계 부사장(CSR 사무국장)은 "상품성이 뛰어나면서도 전국적으로 유통이 가능한 상품을 추려내 하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올해 성과가 좋으면 향후 정기적으로 행사를 개최하는 것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 김해성 신세계그룹 사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이일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 이갑수 이마트 대표, 김성환 신세계푸드 대표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5614
  • 기사등록 2015-04-08 09:11:4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