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 관광활성화위한 토론회 개최 - 효율적 민관협력 추진 방안 등 논의

김지원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4-12-24 15:22:23
기사수정

▲ 지난 23일 상암동 MBC 경영센터 M라운지에서 개최된 ‘마포관광 상생발전을 위한 청책토론회’장면.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마포관광 발전을 위해 공공과 민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마포관광 상생발전을 위한 청책토론회’를 지난 23일 상암동 MBC 경영센터 M라운지에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효율적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마포 관광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고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청책토론회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청책토론회를 시작으로 관련 업계 및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한 다양한 거버넌스를 구축해 긴밀한 민관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토론회에 참석한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민관이 함께 문제를 공유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토론회는 마포구 주최,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 주관으로 지역내 관광업계 종사자는 물론 MBC, 서울산업진흥원 등 DMC 입주업계 관계자와 관광분야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에서는 '마포 관광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방안'과 '지역콘텐츠 관광자원화 방안', 'DMC 관광활성화 방안' 등이 발제됐다.

이어 2부는 '관광분야 전문가 토론', '지역사회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자유토론'이 진행됐으며,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겪은 애로사항 및 마포구에 바라는 관광정책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제안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136
  • 기사등록 2014-12-24 15:22: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