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월드 어드벤처, ‘장애인 캐스트들의 행복한 개원 기념 파티’ 개최 - 장애인 캐스트와 함께 케이크 만들며 자축하는 개원 파티 및 캐스트 가족 초청 행사 진행 - 롯데월드 “장애인 캐스트 2013년부터 채용, 앞으로 더 많은 장애인 캐스트 발굴할 것”

진효종 기자

  • 기사등록 2017-07-13 13:55:36
기사수정


▲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장애인 캐스트들의 행복한 개원기념 파티를 개최했다


13일(목) 롯데월드 박동기 대표와 임직원들이 장애인 캐스트 23명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 앞 광장에서 이색적인 개원 28주년 기념 파티를 개최했다. ‘행복한 개원기념 파티’ 콘셉트의 이번 행사는 캐릭터 로티, 로리 사이 곳곳에 위치한 롯데월드 장애인 캐스트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28주년 기념파티는 장애인 캐스트와 롯데월드 임직원들이 함께 대형 케이크에 생크림 장식을 하고 마카롱을 붙이며 자축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케이크가 완성된 후 행사 참석자들은 다양한 과일과 함께 직접 만든 케이크를 시식하고 담소도 나누는 다과회 시간도 가졌다. 


15일(토)에는 장애인 캐스트가 일하는 공간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가족, 지인들을 파크로 초청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월드 안수진 CSR매니저는 “항상 미소로 현장을 밝게 빛내주는 장애인 캐스트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었고 28주년 개원기념 행사를 더욱 뜻깊게 진행하고 싶었다”며 “이 기회를 빌어 롯데월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장애인 캐스트 채용 제도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 캐스트 채용 제도는 롯데월드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해 발달장애인의 사회 적응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2013년 10월 11명으로 시작한 이 제도는 2017년 현재 30명까지 인원을 확대했고 앞으로 더욱 많은 장애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매년 상·하반기 2회 시행하고 직무와 안전 등 별도로 2주간의 맞춤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자는 개별 면접 후 롯데월드 어드벤처 혹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배치돼 현장 훈련을 3주간 진행하고 근무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943
  • 기사등록 2017-07-13 13:55:36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권성동 “헌정 수호·국정 공백 최소화”...국민의힘 비상의원총회 개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8일 비상의원총회에서 "대통령 탄핵이 가결되어도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는 제 기능을 다해야 한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여당으로서의 책임감을 잃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권 대표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재의요구권 행사와 관련해 "헌정수호의 책무를 본질로 하는 만큼 당연하다"며, 특히 국회증언.
  2. 이재명-권성동 회동..."정치 복원하자" vs "탄핵 철회하자" 국민의힘 권성동 당 대표 권한대행이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예방해 비상계엄 사태 이후 국정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명 대표는 "정치가 복원돼야 한다"며 "서로 존재를 인정하고 적정하게 양보하고 타협해 합의에 이르는 것이 정치의 본연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추경' 편성과...
  3. 2025 제야의 종 타종행사, 시민이 주인공 되는 글로벌 축제 서울시는 12월 31일 밤 11시부터 2025년 1월 1일 새벽 1시까지 보신각에서 시민 참여형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LED 팔찌 퍼포먼스와 자정의 태양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서울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보신각에서 새해맞이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 1만 5천여 명이 LED 팔찌를 착용해 화려...
  4. 서울 면목동 172-1, 신속통합기획으로 수변 친화 단지로 변모 서울시는 면목동 172-1 일대를 중랑천과 연결된 수변 친화 주거 단지로 개발하는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하며, 1,260세대 규모의 아파트와 함께 생태공원, 보행 네트워크 등으로 지역의 주거 환경과 도시 매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서울시는 12월 30일, 중랑구 면목동 172-1 일대(면적 51,258㎡)를 대상으로 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 이 ..
  5. 권상우표 코믹 액션, 더 강력하게 돌아왔다! '히트맨 2' 1월 22일 개봉 배우 권상우가 '히트맨 2'로 5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한다. 27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히트맨 2' 제작보고회에서 권상우는 "코미디 장르를 기본적으로 좋아한다"며 "주성치, 성룡 영화처럼 '히트맨'에도 유쾌한 요소가 많이 담겨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히트맨 2'는 2020년 1월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