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용진 “사립유치원 회게 부정사례, 추가 공개할 것”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1-28 20:35:50
기사수정

[팍스뉴스=정지호 기자] 지난해 유치원 비리를 폭로한 박용진 민주당 의원이 사립유치원 회계 부정 사례를 추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했다.


박 의원은 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국감 이후 적발된 사립유치원 회계 부정 등 사례를 2월 임시회 내로 추가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난 국감에서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의 이덕선 증인이 약 8가지 사안에 걸쳐 위증을 했다고 판단한다"며 "이 증인의 위증죄 고발을 시작으로, 가짜뉴스로 국민을 현혹하고 여론을 호도해 법안 통과를 저지하는 것을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어 "교육부와 법적 대처 협의를 진행하되, 정 필요하면 의원실 단독으로라도 필요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며 "시간이 지나면서 교육당국도 느슨해진 측면이 있다. 다시 한번 의지를 분명히 세울 수 있도록 당정 간 협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박용진 3법을 발의한 지 98일,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한 지 33일째"라며 "패스트트랙 표결 당시 아이만을 생각하는 진짜 엄마의 심정으로, 대한민국의 변화를 가로막으려는 자유한국당의 국회 마비 기도를 넘어서기 위해 패스트트랙이라는 차선책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차선책은 말 그대로 차선책일 뿐 최선책은 아니다”라며 박용진 3법의 통과를 촉구했다.


그는 "현재 교육위원회 위원 정수는 14인이고 민주당 7인, 바른미래당 2인“이라며 ”이찬열 교육위원장이 결단만 내린다면 당장이라도 교육위에서 의결해 법제사법위원회에 회부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야 지도부에도 촉구한다. '박용진 3법'을 작년 연내 처리하자는 게 여야 합의사항이었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합의를 지켜달라"며 "아이들을 위한 노력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123
  • 기사등록 2019-01-28 20:35:5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