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의원들, `김기현 형제 비리 고발사주` 진상규명 촉구 - "고소강요 의혹으로 한 명의 노동자, 목숨 끊었다" - 김기현 형제, 고발 사주해 하명수사 건으로 국면 전환 의혹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11-15 17:28:07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5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형제들이 연루된 고소강요 의혹으로 한 명의 노동자가 억울하게 목숨을 끊었다"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형제들이 연루된 고소강요 의혹으로 한 명의 노동자가 억울하게 목숨을 끊었다"며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 김승원 의원, 윤영덕, 유정주, 장경태 의원과 김용민 최고위원이 참석한 이날 기자회견은 국회 소통관에서 열렸다.

 

이들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형제들의 비리를 덮기 위해 검찰이 고소를 강요하고, 고발을 사주해 이른바 하명수사 건으로 국면 전환하려 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 형제들의 비리를 고발한 이를 고소하도록 주변 지인들을 강요해 결국에는 비리 고발인을 구속시키고, 그 과정에서 비리 고발인의 지인들 중 한 명인 무고한 노동자가 목숨을 끊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민주당 의원들은 당시 김기현 원내대표가 개발사업 인허가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울산시장이었고, 전직 울산지역 판사 출신으로 지역 법조계 인맥이 가능했던 위치라는 점을 강조했다.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형제들 관련 사건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사건 당시 무직인 형제들을 둘러싼 비리와 고소강요, 그리고 국면 전환용 고발사주 사건들에 대해 김기현 원내대표가 관여한 것이 없는지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해명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들은 박범계 법무부 장관에게 누가 고소를 강요했는지, 하명 수사 프레임으로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그 형제들의 비리 의혹을 덮은 것은 아닌지 규명해달라고 요청했다. 고소강요 의혹을 받은 수사관이 청와대 `하명 수사의혹` 사건에 참여한 경위도 밝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8657
  • 기사등록 2021-11-15 17:28:0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