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 대통령, 이재용 가석방 "국익 위한 선택…이해 바란다" - 민주노총, 정의당 등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반대 단체 "재벌가 특혜" 지적 - "이 부회장 가석방, 코로나 상황 속 경제적 이익·국익 창출"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08-13 19:14:39
기사수정

문재인 대통령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가석방과 관련해 국익을 위한 선택이라며 국민들의 이해를 요구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으로 사면되는 13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한성규 민주노총 부위원장이 이 부회장의 가석방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청년하다 관계자가 13일 서울구치소 앞에서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반대 현수막을 들고 있다. 

이재용 부회장이 13일 서울구치소에서 가석방으로 사면된 후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경남 의령군 소재 사회단체 관계자가 13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가석방을 환영하는 피켓을 들고 있다.

`이사모` 단체가 13일 서울구치소 앞에서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을 환영하는 현수막을 들고 있다.

13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광복절을 맞아 서울구치소에서 가석방된 가운데 이에 대한 시민사회단체의 각기 다른 반응이 돋보였다.

 

민주노총, 정의당을 비롯해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에 반대하는 단체에서는 많은 범죄 혐의에도 불구하고 이 부회장이 가석방 대상이 된 것에 대해 "재벌가에게 주어지는 혜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반대로 이 부회장의 가석방을 환영하는 단체도 있었다. 경남 의령군 소재 사회단체를 비롯해 `이사모` 단체 등은 이 부회장의 가석방으로 경제적 이익 및 나아가 국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 관련 논란이 가열되자 문재인 대통령은 "국익을 위한 선택으로 받아들이며 국민들께서도 이해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반대하는 국민의 의견도 옳은 말씀"이라면서도 "엄중한 위기 상황 속에서, 특히 반도체와 백신 분야에서 역할을 기대하며 가석방을 요구하는 국민들도 많다"고 설명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7106
  • 기사등록 2021-08-13 19:14:39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정부, 4일 '의료 현안 브리핑'...전공의 사태 '출구전략' 나오나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가 석 달 넘게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가 사태를 일단락시키기 위해 이들의 사직서 수리와 행정처분 등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3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조규홍 장관은 오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의료개혁 관련 현안 브리핑'을 개최한다. 이날 브리핑에서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와 ...
  2. 현대자동차, 5일 `2025 그랜저` 연식 변경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세단, 그랜저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그랜저’를 5일(수)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2025 그랜저는 최신 지능형 안전사양인 ‘차로 유지 보조(LFA) 2’를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차로 유지 보조 2는 전방 카메라의 작동 영역을 확대하고 조향 제어 방식을 보강...
  3. 정부·철강업계, 철 자원 확보·수소환원제철 등 철강산업 탄소중립 위해 총력 대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철강협회는 3일 서울 포스코 센터에서 ‘제25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안덕근 장관과 한국철강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장인화 포스코 회장 등 주요 철강사 임원진 및 철강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철의 날’은 1973년 6월 9일 포스코 포항제철소 용광로에서 첫 쇳...
  4. 만민중앙교회 당회장 이수진 목사, 5월 은사집회 인도 만민중앙교회의 이수진 목사가 지난 5월 31일 성공적인 은사 집회를 인도했다.이수진 목사는 5월 31일 밤 11시에 시작된 금요철야 예배에서는 ‘네 믿은대로 될지어다’(마 8:5~13)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32개국에서 접수된 사연에 간절한 기도를 올렸다.만민중앙교회는 이번 집회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이스라엘, 러시아, 영국, 인도, 아...
  5. 여수시 100원 택시, 24개 마을에서 달린다 여수시 100원 택시가 율촌면 5개 마을에서 추가 운영됨에 따라, 6월부터 24개 마을에서 달린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율촌면사무소에서 운송사업자와 마을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0원 택시 운영’ 협약식이 열렸다.  이번에 추가된 마을은 율촌면 ▲치동 ▲송도․늑도 ▲수문포 ▲내동․후산 ▲외진 등 5개 마을이며, 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