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與 4호 인재영입에 고검장 출신 소병철 석좌교수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20-01-05 16:53:20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은 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소병철 순천대학교 석좌교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진=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올해 4월 있을 총선을 대비해 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소병철 순천대학교 석좌교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소병철 교수는 고검장 출신을 지낸 인물이다.


소 전 고검장은 전남 순천 출생으로,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해 1986년 사법시험 25회(사법연수원 15기)로 검사에 임관, 법무부 검찰국과 대검찰청 연구관, 법무부 검찰 1·2과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쳤고 지난 2017년엔 검찰총장 후보 4인 중 한명으로 추천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소 전 고검장에 대해 “검찰 퇴직 후 고질적인 전관예우 관행을 끊기 위해 대형 로펌의 영입 제안을 일절 거절하고 변호사 개업도 하지 않아 법조계의 신선한 파문을 일으켰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소개했다.


소 전 고검장은 “문재인 정부의 검찰개혁 완수를 위해 지금까지 쌓아온 저의 모든 경륜과 역량을 쏟아붓겠다”며 “노무현 정부에서 시작한 검찰개혁 방안 ‘희망을 여는 약속-변화전략계획’을 수립하는 일에 함께했다. 그 미완의 검찰개혁이 아직도 제 가슴에 숙제로 남아있다”며 검찰개혁에 함께할 뜻을 밝혔다.


더불어 “검사가 될 때 했던 그 선서를 정치인의 신조로 갈음해 국민들게 약속드린다”며 “불의의 어둠을 걷어내는 용기있는 정치인, 힘없고 소외된 사람들을 돌보는 따듯한 정치인, 오로지 진실만을 따라가는 정의로운 정치인, 스스로에게 더 엄격한 바른 정치인으로서 처음부터 끝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국민을 섬기고 국가에 봉사할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081
  • 기사등록 2020-01-05 16:53: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