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3대 문학상 공쿠르상 수상작가 강연 개최 - 오는 17일(토) 오전10시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자 40명 선착순 모집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8-03-16 15:21:36
기사수정


▲ 마리암 마지디와의 만남 포스터


서울도서관은 오는 29일 오후 7시, 4층 사서교육장에서 지난 2017년 공쿠르 문학상 신인상(Prix Goncourt du Premier Roman)을 수상한 프랑스 작가 ‘마리암 마지디(Maryam Madjidi)’를 초청해 강연을 개최한다.


공쿠르상(Prix Goncourt)은 1903년 제정된 프랑스 최고 권위의 문학상으로, 미국의 노벨문학상, 영국의 맨부커상과 함께 세계 3대 문학상에 손꼽힌다. 


이번 강연을 진행하는 ‘마리암 마지디(Maryam Madjidi)’ 작가는 프랑스문화원이 주최하는 2018년도 프랑코포니(lafrancophonie) 행사를 기념해 방한, 서울도서관에서 한국의 독자들과 만난다.


작가는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태어나 이란혁명의 초창기 때 프랑스로 망명한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그녀의 이야기는 자전적 소설이자, 공쿠르 문학상 신인상 수상작인 'Marx et la poupee(가제 : 마르크스와 인형)'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소설에서 저자는 이란에서 보냈던 어린 시절과 이후 프랑스에서 했던 망명생활, 그리고 프랑스 정착 이후 그녀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시적이고도 유쾌한 방식으로 묘사한다.


오는 29일 진행되는 강연에서는 이란 출생의 프랑스 소설가로서 두 나라, 두 언어 그리고 두 문화 사이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고민해온 작가 자신의 삶에 관한 이야기와, 중국과 터키 등에서 다년간 프랑스어를 가르치며 작가의 첫 소설이자 공쿠르 문학상 신인상 수상작인'Marx et la poupee(가제 : 마르크스와 인형)'를 써내려갔던 그녀의 여정을 생생히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서울도서관 세계자료실에서는 지난 6일부터 약 한 달간 프랑스 대사관으로부터 기증받은 도서를 전시하는 도서전을 열고 있다. 


프랑스에 관해 더 알고 싶다면, 세계자료실을 방문해 보자. 세계자료실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강연 참여는 성인이라면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강좌신청(lib.seoul.go.kr/lecture/applyLis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마리암 마지디(Maryam Madjidi)’ 강연 및 도서전에 대한 문의는 서울도서관 세계자료실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408
  • 기사등록 2018-03-16 15:21:36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