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촌여행.다양한 할인혜택 받는다. -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농촌여행 가족주간.

김혜미 기자

  • 기사등록 2016-10-23 10:49:03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여행주간인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농촌관광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농촌관광지에서의 체험프로그램, 농특산물, 숙박 등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농촌여행 가족주간」(10.24∼11.6)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촌여행 가족주간」은 여행하기 좋은 기간인 여행주간 기간에 많은 가족단위 여행객 및 단체 여행객들이 국내 관광지를 방문함에 따라 이들을 농촌으로 유도하여 농촌여행 및 도농교류 활성화의 계기로 삼고자 추진되는 것이다.

농식품부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촌여행 가족주간(10.24∼11.6)」기간 내 162개 농촌관광지에서 체험상품, 숙박, 농특산물 중 소비자가 원하는 1개 부문에 대해 20% 할인혜택을 제공 하는 할인행사를 준비한다.

또한, 농촌여행 가족주간 기간에 참여하는 8개 낙농체험목장에서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유가공제품을 방문객에게 제공하므로 방문객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아울러, 여행주간 참여 제고를 위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네이버유관기관(관광공사농정원)과 협업하여 이용혜택 홍보(모바일 맘키즈 카테고리 노출 등), 온라인 퀴즈를 통한『농촌여행 가족주간』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여행주간 기간 내 할인행사 및 이벤트 이외에도 농촌관광 서비스 품질을 높이를 사업도 추진 중이다.

그리고 민간플랫폼(네이버 및 AirBB)을 활용하여 농촌체험마을우수 농촌민박에 대해 온라인 예약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개별관광객(FIT)의 농촌관광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각 지자체와 협업하여 교통 및 통역서비스를 시범운영하며,농촌체험마을에서 신용카드 포인트로 체험숙박농특산물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용객의 편의성도 높이는 다양한 행사 등도 마련되어 있다.

그 밖에 농촌체험마을에서는 체험객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험안전보험 뿐 아니라 화재보험도 가입하여 보다 안전한 체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고 예방에도 대비하고 있다

「농촌여행 가족주간」운영과 관련하여 농촌체험휴양마을정보·낙농목장 등 할인혜택 제공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농촌체험관광 포털 “우리나라 좋은마을(웰촌 :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0438
  • 기사등록 2016-10-23 10:49:0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