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호인 장관, '직원가족 초청 행사' 열어

전기수 기자

  • 기사등록 2016-08-08 19:25:40
기사수정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월) 오전 국토교통부 직원 가족 75명을 정부세종청사로 초청해, 부모님 직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국토교통가족 행복공감 한마음 행사”를 개최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소속기관 직원 가족과 국토교통부 노동조합 임원 가족들도 초청하여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부모님이 근무하는 사무실과 정부세종청사를 둘러보았으며, 장관실을 방문하여 장관에게 평소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자유로운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 장관은 “국토교통부는 여러분이 살기 좋은 집과 공간에서 생활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스, 기차, 비행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들을 하고 있다.”며, “여러분의 부모님이 아주 훌륭한 일을 하고 계시니,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후 가족들은 국토교통 현장체험의 일환으로 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로 이동하여 항공기·선박 비상탈출 및 가상 지진체험 등을 하며 뜻 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국토교통부는 부모님 일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2012년부터 정기적으로 직원 가족을 초청해왔다. 앞으로도 가족친화적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봉사활동 등 다양한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0291
  • 기사등록 2016-08-08 19:25:4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