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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림센터, 국민연금공단 등 7개 기관과 찾아가는 장애인 민원상담 실시 - 원하는 장애인복지상담 한 곳에서 ‘일사천리’ 제공

이한국 기자

  • 기사등록 2017-05-16 14: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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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5차 일사천리 누림상담 진행 모습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경기도 내 31개 시·군 및 각 장애인 단체·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장애인복지 사업을 하나로 모아 협업체계를 마련하고 이를 조정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민·관 협력을 통한 장애인복지 맞춤형 상담체계 구축을 통한 찾아가는 상담으로 도내 지역 간 지역격차 해소 및 장애인복지 균형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5월 25일(목)에는 여주시장애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도 내 장애인복지 유관기관(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경기도청 법률담당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여주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경기도의료원 등)과 찾아가는 상담 ‘제6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실시한다. 

여주시는 장애인 등록 인구가 6,961명, 주민등록 인구(11만1,033명)의 6.26%로 매우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이용 시설이 많지 않아 찾아가는 상담에 대한 욕구가 크기 때문에 이번 상담 장소로 선정되었다. 

경기도 내 주민등록인구 등록 대비 등록장애인 비율 : 4.10% 

상담 분야로는 △장애등급심사 및 연금 상담 △채무관리, 신용회복절차 등 금융상담 △법률정보와 절차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장애인 임대주택 등 주거복지 상담을 제공하고 더불어 의료복지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과 무료진료, 보조기기 상담 및 수리·세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지난해 총 4회(의정부, 수원, 이천, 부천지역) 진행되었으며 올해에는 4월 안산지역을 시작으로 도 내 권역별 취약계층 밀집지역 및 장애인 유관기관 인근지역 등에서 총 6회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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