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 어린이·청소년 2만 명 대상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 실시 - 6월 30일까지 무료 접수…전국 300회 교육, 대면·온라인 선택 가능 - 초·중·고 눈높이 맞춘 맞춤형 콘텐츠…세안법부터 부작용 대처까지 - 청소년박람회에 체험 부스도 운영…생활 속 안전습관 정착 유도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5-07 09:48:02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청소년의 화장품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사용법 교육을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 2만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2025 어린이,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교육 포스터

식약처는 올해 (사)미래소비자행동과 함께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대안학교 등에서 총 300회 이상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6월 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6월 30일까지 교육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제공되며, 각 기관의 여건에 따라 대면 또는 온라인 형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실제 학생들의 화장품 사용 실태를 반영해 구성됐다. 식약처에 따르면 중·고등학생의 70%, 초등학생의 65%가 주 1회 이상 색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교육은 피부 안전과 올바른 제품 사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초등학생 대상 교육은 ‘화장품이란 무엇인가’라는 기초 개념부터 스킨·로션·선크림 사용법, 올바른 세안법 등을 다루며, ‘나만의 파우치 만들기’와 같은 참여형 활동으로 학습 효과를 높인다.

 

중·고등학생에게는 기초·색조화장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제품 표시 확인법, 부작용 발생 시 대처법, 안전한 보관·선택 요령 등을 중심으로 자가 관리 역량을 기르도록 한다.

 

또한 식약처는 오는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 참가해 전시·체험형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부스에서는 세안 실습, 안전 퀴즈 게임 등 화장품 안전 사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식약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화장품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2782
  • 기사등록 2025-05-07 09:48:02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