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2025년 2월, 글로벌 시장에서 총 32만 2,339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20%가 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다.
현대자동차가 2025년 2월, 글로벌 시장에서 총 32만 2,339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현대차는 2025년 2월 국내 시장에서 5만 7,216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20.1% 증가율을 달성했다. 반면, 해외 시장에서는 26만 5,123대를 판매하며 1.1% 감소했다.
차종별로는 싼타페, 투싼 등 SUV 라인업이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을 견인했고, 그랜저, 쏘나타 등 세단 모델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GV80, GV70 등 주력 모델들이 고르게 판매되며 1만 223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현대차의 이번 국내 시장 성장은 신차 효과와 더불어 SUV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인기가 상승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싼타페와 투싼은 각각 5,076대와 4,735대가 판매되며 국내 RV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해 판매 최대화를 이루고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 등으로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뛰어난 상품성을 지닌 신차를 지속 출시해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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