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 ‘if(kakaoAI)2024’ 성황리에 종료… AI 기술과 미래 비전 제시 - AI 메이트 ‘카나나’ 최초 공개… 카카오의 새로운 AI 비전 제시 - 3일간 3,000명 참가, 누적 조회수 5만 회 기록… 다양한 산업 분야 AI 기술 공유 - AI 기반 자율주행, 헬스케어, 클라우드 등 혁신 기술 체험으로 참여자 큰 호응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4-10-25 12:10:11
기사수정

카카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된 개발자 컨퍼런스 ‘if(kakaoAI)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한 개발자 컨퍼런스 `if(kakaoAI)2024(이하 이프카카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기술을 중심으로 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등 다양한 주제의 94개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약 3,000명이 참석했고 온라인 생중계된 세션은 누적 조회수 5만 회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첫날인 22일에는 카카오 대표이사 정신아가 직접 오프닝 스피치를 통해 카카오의 AI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카카오엑스 이상호 성과리더는 AI 메이트 역할을 지향하는 새로운 AI 서비스 ‘카나나(Kanana)’를 처음으로 공개해 주목받았다. 둘째 날에는 카카오 CTO 정규돈과 김병학 카나나알파 성과리더가 기조 연설을 통해 ‘AI 네이티브’ 기업으로 나아가는 카카오의 변화와 자체 AI 모델 라인업을 소개했다.


마지막 날에는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뱅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카카오 계열사의 CTO들이 참석해 각 사의 AI 기술을 발표하고, 산업별 AI 기술 적용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대담을 진행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차량과 로봇 서비스, 카카오헬스케어의 혈당 관리 서비스 ‘파스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도구 등 다양한 기술 전시가 이루어져 많은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카카오는 ‘콜라주(KOLLAGE) 바이 카나나’라는 비주얼 생성 AI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을 AI가 애니메이션, 크레파스 등 다양한 스타일로 변환해 출력해주는 이 체험은 AI 기술을 친숙하게 느끼도록 도와주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AI를 통한 기술 혁신과 사용자 연결을 목표로 하여, 참여자들과 함께 AI의 미래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AI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며,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프카카오 컨퍼런스에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카카오는 10월 29일부터 세션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수어와 자막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7465
  • 기사등록 2024-10-25 12:10:1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청소년 오디오북 창작 프로젝트로 독립운동의 정신 이어간다 2024년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서대문청소년센터의 오디오북 창작 프로젝트 ‘우리의 목소리로 퍼지는 독립’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우리의 목소리로 퍼지는 독립’은 올해 3월부터 연북중학교, 인창중학교, 명지중학교 청소년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독립역사에 공헌한 인물의 이야기를 오디오북으로...
  2. 2024 중소기업 융합대전 개막…중소기업 기술교류와 혁신 성과 한자리에 10월 2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 간 기술 교류와 혁신 성과를 공유하는 ‘2024 중소기업 융합대전’이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이번 행사는 전국 중소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업 성과물을 전시하고, 기술 융합을 통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개막식에서...
  3. 현대자동차, `2025 쏘나타 디 엣지`...25일 연식변경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 디 엣지’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5 쏘나타 디 엣지(이하 쏘나타)>를 2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현대자동차는 쏘나타의 연식 변경을 통해 기존 클러스터 좌측에 위치했던 실내 지문인증 기능을 동승석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센터콘솔 상단으로 위치를 변경했다.이...
  4. 대한배드민턴협회, 문체부 감사에서 운영 관리 부실 드러나 대한배드민턴협회의 후원 물품 관리와 보조금 운영 실태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사무검사 결과 부실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조사는 협회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행되었으며, 그 결과 후원 물품 재고 관리 부실과 보조금 사용 부적정, 내부 직원 특혜 거래 문제 등 협회 운영에 있어 다수의 문제점..
  5. 카카오, ‘if(kakaoAI)2024’ 성황리에 종료… AI 기술과 미래 비전 제시 카카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된 개발자 컨퍼런스 &lsquo;if(kakaoAI)2024&rsquo;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기술을 중심으로 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등 다양한 주제의 94개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약 3,000명이 참석했고 온라인 생중계된 세션은 누적 조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