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재도전 인식개선’ 공모전 신청접수...17일부터 9월 2일까지 - K-스타트업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접수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7-17 14:02:33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가 ‘2019 재도전 인식개선 공모전’ 접수를 17일부터 시작한다.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9월 2일까지이며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부문은 혁신적 실패사례수기와 재도전의 날, 캐치프레이즈 등 3개다.


공모전 수상자 15명에게는 중기부 장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최고 1천만 원의 상금과 ‘20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신청 시 가점 등 재기를 위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 또는 재창업자는 과거 창업실패 사례 및 재도전 경험담과 재창업 아이템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올해에는 실패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도전 캐치프레이즈’와 ‘재도전의 날 일자’ 공모전도 함께 추진된다.


재도전 캐치프레이즈 부문은 실패와 재도전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를 유도하고, 재도전 문화를 확산 시킬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 핀란드의 실패의 날과 같이 실패 경험을 터놓고 공유하자는 취지로 재도전의 날 일자 공모도 함께 추진된다. 실패와 재도전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날짜를 정하고, 그 날에 담긴 의미를 설명하면 된다.


중기부는 국민과 함께 재도전 응원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홍보 전문가 평가와 더불어 국민 투표 결과도 평가에 반영할 예정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실패해도 괜찮다는 인식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인식개선 노력과 함께 우수한 재기기업인들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2019 재도전 인식개선 공모전’ 접수를 17일부터 시작한다.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077
  • 기사등록 2019-07-17 14:02:3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