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 위촉식 개최...21개국 39명 - 한국사회 모범적으로 정착한 이민자, 총 21개국 39명을 새내기 이민자 멘토로 위촉

이민호 기자

  • 기사등록 2024-03-14 18:54:01
기사수정

법무부는 14일 오후 3시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 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선정하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14일 오후 3시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 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선정하여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 개최에 앞서 오전부터 약 4시간에 걸쳐 멘토단 위촉 대상자를 대상으로 사회통합정책 개요, 강사역량 교육, 비자제도 소개 등을 진행했다.

 

이민자 멘토단은 만 25세 이상으로 외국인등록 후 대한민국에 5년 이상 거주 외국인(귀화자 포함) 등 일정 자격요건을 갖추고 한국 사회에 모범적으로 정착한 이민자로서 교수, 강사, 공무원,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군들로 구성되어 있다.

 

멘토단의 주요 역할은 ▲선배로서 한국사회 적응에 대한 경험을 공유, ▲공무원 및 일반국민 대상 상호문화의 이해 강의, ▲재한외국인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사업 지원, ▲재한외국인의 국내 정착 지원, ▲법무부의 사회통합 관련 주요정책 자문, 홍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법무부 관계자는 "체험에 근거한 이민자 멘토단의 교육과 조언은 입국 초기 한국 사회에 정착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내기 이민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이재유 출입국·외국인정책 본부장은 “오늘 위촉된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은 국민과 이민자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이민자 멘토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민자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법무부는 앞으로도 국민과 외국인이 서로 이해하고 상생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여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0100
  • 기사등록 2024-03-14 18:54: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