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 대통령, KBS 신년 대담 '특별대담 대통령실을 가다' 7일 밤 방송 - 3년차 국정운영 방향 설명…대통령실 내부 직접 소개하는 미니 다큐 형태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4-02-06 15:49:01
기사수정

윤석열 대통령의 신년 대담이 오는 7일 밤 10시 KBS 1TV에서 방송된다. KBS는 이 시간에 '특별대담 대통령실을 가다'라는 제목으로 100분 편성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월 31일 영빈관에서 직접 주재한 군 주요지휘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지난 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KBS와 신년 대담을 녹화한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이 대담을 통해 정치, 경제,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집권 3년 차 국정 운영 방향을 밝힐 예정이다.


이번 대담에서 윤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그동안 대통령실은 해당 논란에 대해 재미교포 목사가 김 여사 선친과 인연을 앞세워 의도적으로 접근해 치밀한 기획 아래 영부인을 불법 촬영했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윤 대통령은 또 최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정면충돌 사태를 부른 공천 논란 등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녹화 당시 별도 자료를 지참하지 않은 채 그간의 생각을 다듬어 답변했으며, 녹화장에는 프롬프터도 설치되지 않았다는 게 대통령실 관계자 설명이다. 녹화에는 대통령실 참모진도 배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대담은 통상적인 대담과는 달리, 윤 대통령이 직접 대통령실을 소개한다는 콘셉트 아래 청사 내부를 소개하는 미니 다큐멘터리 형태로 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용산으로 이전한 대통령실의 기능을 일반 국민에게 알리고, 국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로, 집무실과 국무회의실, 역대 대통령 초상화 전시실 등 집무실 내부가 일반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9055
  • 기사등록 2024-02-06 15:49: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