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 "이태원 참사 진실규명 민의 거부…지독한 대통령" - 임오경 대변인 "보상 운운하며 유가족 모욕, 국민이 반드시 심판할 것"

김전태 기자

  • 기사등록 2024-01-30 17:26:38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윤석열 대통령의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에 대해 "국민의 요구를 거부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무회의에서 '10·29 이태원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 및 피해자 권리보장을 위한 특별법안'에 대한 재의요구안이 의결된 30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서울광장 10·29 이태원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유가족들과 면담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오경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끝내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아홉 번째 거부권을 행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이 위임한 권한을 아내의 범죄 의혹을 은폐하는 수단으로 전락시킨 것으로 부족해 사회적 참사의 진실 규명을 요구하는 민의를 거부하는 수단으로 삼다니 참 지독한 대통령"이라고 비난했다.


윤 대통령이 지난 5일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특검법'에도 거부권을 행사한 것을 지적한 것이다.


임 원내대변인은 또 "유가족이 바란 것은 보상이 아니라 오직 진상규명이었다"며 "윤석열 정부는 배·보상을 운운하며 유가족을 모욕하지 말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한 무책임한 정부의 적반하장에 분노한다. 윤 대통령의 오만과 불통을 국민은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홍익표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대표단과 당 이태원참사특위 위원들은 이날 오후 서울광장 앞 분향소를 찾아 유가족을 위로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8830
  • 기사등록 2024-01-30 17:26:3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