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학평 포털검색서비스 개선…시험에 필요한 정보 한눈에

김전태 기자

  • 기사등록 2023-08-29 11:00:01
기사수정

네이버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 포털 검색 서비스를 개선했다.


네이버, 전국연합학력평가 서비스 개선 

학평은 학생들의 현재 학력 수준을 정하기 위해 수능 모의고사 형식으로 치러지는 시험으로, 2002년부터 시행 중이다.


29일 네이버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4일부터 시험 전, 시험 당일, 시험 이후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학평 서비스를 개편했다.


시험 당일에 이용할 수 있는 정보뿐 아니라 시험 이전 준비부터 시험 이후 학습까지 연계, 체계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기존 검색 결과 대비 가장 차별화하는 지점이라고 네이버는 소개했다.


우선 시험 전에는 1년 동안 치러지는 시험 일정과 출제 범위, 시간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과목별로 제공되는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시험일 디데이 카운터' 기능이 추가돼 다음 시험이 얼마나 남았는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고, 본 수능과 동일한 시험 시간으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시험 시간표도 보여준다.


또 평가원 기출문제 정보를 과목별·시기별로 간편하고 찾기 쉽게 체계화해 제공하는 것도 이전과는 다른 특징이다.


시험이 끝난 당일에는 문제와 정답을 내려받아 채점할 수 있는 기능(탭)이 추가되고, 과목별로 기대하는 성적과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등급 컷 서비스도 제공된다.


시험 이후에는 다음 시험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부족한 부분을 정확하게 알고 넘어갈 수 있는 해설 강의 정보와 입시 전문가들이 분석한 출제 경향과 지원 가능 대학 정보가 담긴 전문가 분석 정보가 추가됐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 배경에 대해 "학평과 관련한 서비스 UI(사용자 환경)를 개선하고 검색 결과를 더욱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네이버 검색은 지식베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특정 주제와 관련한 정보들을 한 눈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향후 제휴사 확대 등을 통해 사용자 참여 체감 난도 리뷰, 오답률 높은 문항 등의 추가 콘텐츠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5725
  • 기사등록 2023-08-29 11:00:0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LH, 청년·신혼 등 매입임대주택 3천 호 공급 LH는 지난 3월 28일 게시된 ‘24년 1차 청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청약 접수를 오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매입임대 사업은 LH가 도심 내 교통 접근성이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축 및 기존 주택을 매입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LH는 지난해 청년·신혼부...
  2. 민주 경기도당,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고발...공영운 후보 관련 허위사실공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화성을 공영운 후보에 대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없이 공 후보의 딸이 주택을 매입하면서 전세를 끼고 샀다고 말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선거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로 3일 경찰에 고발했다.이준석 후보는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3자간 토론에서 공영운 후보에게 딸의 부동...
  3. 우리은행,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청년주택 공급 확대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와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김헌동 사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여해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청년주택 공급 ...
  4. 괭이부리마을 쪽방촌에 임대주택 건설, 2025년 착공 목표 인천광역시는 4월 3일 인천시, 동구, 인천도시공사 세 기관이 괭이부리마을 쪽방촌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괭이부리마을 중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 정비가 시급한 지역의 주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는 것으로 현재 거주 중인 주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50세대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을 건립하고 공원 ...
  5.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운영…야생생물 공존 가치 널리 알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멸종위기종의 날(4월 1일)을 계기로 4월 2일부터 9일까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보전주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공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과 함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