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민 장관, 태풍 피해 지역 방문 “피해 주민 지원에 최선” - 제6호 태풍 `카눈`으로 피해가 발생한 대구광역시 군위군 피해현장 방문 - 군위군 ‘남천’ 제방 응급복구 상황 점검, 자원봉사자 격려 및 이재민 위로

이민호 기자

  • 기사등록 2023-08-14 10:19:36
기사수정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13일 제6호 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입은 대구광역시 군위군을 방문 점검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3일 오전 대구광역시 군위군 효령면 태풍 `카눈` 피해지역 현장을 찾아 복구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군위군에서는 지방하천인 남천의 제방 유실로 주택 20동, 농작물 약 187㏊가 침수되었고, 염소 46두를 폐사하는 등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으며. 총 172명이 대피하였다가 현재는 7세대 8명이 임시주거시설에 거주 중이다.

 

피해 현장을 찾은 이상민 장관은 남천 제방의 응급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작업 중인 자원봉사자와 현장 공무원 등을 격려했다.

 

또한, 병수1리 경로당에 대피 중인 이재민을 만나 위로하고, 피해를 조속히 복구하여 주민들이 일상으로 신속하게 복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상민 장관은 태풍 피해를 겪은 군위군 주민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면서 “전 부처가 협력하여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빠르게 복구계획을 수립하고, 복구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 피해 지역이 온전히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5485
  • 기사등록 2023-08-14 10:19:36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